메일에서 한컴 파일을 첨부할 때 창이 사라지는 오류 해결 법

그저께 운영체제를 초기화 하면서 그 동안 겪지 않던 2 가지 오류를 겪에 됐는데 하나는 어제 쓴 휴지통으로 보내기 확인 대화상자가 뜨지 않는 것이었고 (2020/11/02 - [사람] - '이 파일을 휴지통에 버리시겠습니까?' 확인 창이 뜨지 않을 때 해결 법) 또 다른 처음 겪는 오류가 있었는데 바로 오늘 이야기 하려는 메일로 한컴 파일을 첨부하려할 때마다 창들이 모두 눈 앞에서 사라져 버리는 현상이다.

한컴 파일을 첨부하려할 때마다 창들이 모두 눈 앞에서 사라져 버리는 현상

사실 이 오류는 좀 유명한 편인데 원인을 모르는 "충돌" 때문이라 할 수 밖에 없다. 이를 두로 어떤 이들은 운영체제가 어둠의 경로에서 나와서 업데이트를 받지 못하는 경우에 생길 수 있다,고 하는데

컴퓨터를 초기화 하면 가장 먼저 최신 업데이트를 내려받는다

턱도 없는 방송이다. 내 운영체제는 최신으로 업데이트 돼있고 (나는 컴퓨터를 초기화 하면 가장 먼저 최신 업데이트를 내려받는다)

정품 윈10

애초에 운영체제가 깔린 HP노트북이기 때문에 정품인증 받은 것에 대해서는 두 말 할것도 없다. 그러므로 원인은 저것이 아닌 그저 알 수 없는 충돌인데 한컴2010 과 2014에서 유난히 자주 생긴다는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이 또한 하도 자주 들은 문제라는 것은 사실인지는 몰라도 하필 내가 쓰는 한컴이 2009년부터 쭈욱 한컴2010이다.

 

[한컴파일 메일첨부 에러 날 때 해결 법]

한컴 폴더를 찾아간다

1. 내 PC - WINDOWS(C:) - Program Files(x86) - Hnc 폴더로 간다

HncShellExt64.dll을 찾아 마우스 우클릭으로 삭제

2. Hnc폴더를 열어 하위에서 Hwp80 폴더(HOffice9인 경우도 있다)를 다시열고 HncShellExt64.dll을 찾아 마우스 우클릭으로 삭제한다. 이것이 우습게도 끝이다.

이제 창이 사라지지 않고 첨부할 것들이 잘 선택 된다

3. 정말로 해결이 됐는지 시험하니 창이 사라지지 않고 첨부할 것들이 잘 선택 되고

메일로 보낼 파일 첨부까지 무사히 마쳤다

4. 첨부까지 무사히 마쳤다.

DLL하나를 삭제했지만 프로그램도 정상적으로 작동된다

5. 이제 .dll을 하나 버렸으니 프로그램이 혹시 오작동 하지 않을까 걱정이 되므로 시험 작동을 하고 문서 작동도 해본다. 아무 문제 없이 잘 된다. 이로써 한컴 파일의 메일 첨부 불가문제는 해결이 됐다.

첨부오류는 끌어다 놓기로 해결 할 수 있다

*사실 "이런 것 지우기가 나는 겁나요" 하는 분들은 탐색기의 창만 작게 해 파일 첨부란에 끌어다 넣으면 된다. 이 에러는 "파일첨부"를 눌렀을 때만 뜨는 것이므로 끌어다 놓기는 .dll의 삭제 없이도 가능하다. 즐컴!

ⓒ고양이와 비누바구니 All rights reserve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