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10 초기화 후 프로그램 설치시 인스톨러 오류 간단 해결법

언제나 PC를 초기화 하면 귀찮은 마음에 후다닥 해치우느라 "이런 거 정도는 기록 해놔야 하는데" 생각이 드는 것이 있어도 지나치기 마련이다. 오늘 쓰려는 이 꼭지도 지금은 머릿속에 단디이 입력 돼 있다고 생각하지만 다음 번 다시 초기화 할 일이 생기고 같은 에러가 생기면 허둥댈 수도 있을 것 같아 나를 위해 기록 해두는 셈이다.

내 놋북은 미쿡에서 왔기 때문에 초기화를 시키면 지역이 미쿡으로 설정 된다. - 이 이야기를 왜 하는가? : 대한민국에서 컴퓨터의 지역과 시간 설정이 대한민국이 아닌 지역으로 되면 인스톨러가 에러를 낸다는 것. 

윈도즈 인스톨러 에러

그래서 어느 프로그램이었는지 기억은 안 나지만 아무튼 그걸 설치 하려고 시도를 하니 위 그림과 비슷한 에러가 뿜! (위 그림은 마소의 홈페이지에서 캡처 해왔다 --;;) 어이, 젠장! 금새 초기화 했는데 에러 창 자꾸 뜨면 진짜로 빡친다...

 

하지만 내 놋북은 미쿡에서 온 것이라 하지 않았던가, 지역 설정을 대한민국으로 바로 잡으면 된다.

시작 - 설정을 연다

1. 시작 - 설정을 연다.

설정 홈에서

2. 설정 홈에서 "시간 및 언어"로 간다.

왼쪽 메뉴트리에서

3. 왼쪽 메뉴트리에서 "지역"을 클릭한 다음

오른쪽 창을 보면 국가가 틀림없이 대한민국이 아닌 지역으로 설정 돼 있을 것이다
[이 그림은 사후에 작성한 것이라 시뮬레이션이다]

4. 윈도우즈 초기화 후 인스톨러가 에러를 내는 경우라면 거의 틀림없이 오른쪽 창의 국가가 대한민국이 아닌 지역으로 설정 돼 있을 것이다.

5. 목록이 길어서 찾기 더럽게 힘들지만 "한국" 그리고 아래 탭에서도 "한국어(대한민국)"으로 설정한다.

표준시간대가 서울로 설정

6. 확실하게 하는 의미에서 다시 왼쪽 메뉴 트리에서 "날짜 및 시간"으로 들어가 표준시간대가 서울로 설정 돼 있는지 확인하고 만일 그렇지 않다면 "지금 동기화"를 눌러 서울로 자동 설정 되게 한다.

 

이렇게 하면 대부분의 컴퓨터 초기화로 인한 인스톨러 오류는 해결 된다. 이래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인스톨러나 설치파일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볼 수 있으므로 그때그때 해결 방법이 달라진다.

ⓒ고양이와 비누바구니 All rights reserve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