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의 모든 오픈마켓의 프리미엄 회원권이 그렇듯이 첫 한 달 동안은 무료이다. 나는 쇼핑으로 네이버페이를 가장 빈번하게 이용하는 편이기 때문에 지난 달 언제인가 별 생각없이 가입을 했다. 물론 한 달이 되기 하루 전 날 탈퇴하기도 단디이 마음도 먹었는데 어제, 뜻밖에 알림 왔는데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이용료 4,900원이 정상적으로 결제 됐다"한다. 부랴부랴 관련 날짜를 찾아보니 2일, 어제가 맞았어 ㅜ.ㅜ
혜택 내용을 보면 엄청나게 많이 쇼핑하는 사람들은 매달 회비 4900원을 제외 하고도 쏠쏠한 혜택을 기대할 수 있겠지만 내 경우에는 앞으로 점점 네이버에서 쇼핑할 일이 적어질 것 같은 예상이 들기 때문에 한 달만 쓰기로 했던 것인데 이런 걸 제때제때 기억하고 미리 해결 못하는 게 또 내 약점이다.
아무튼, 해지 하려니 여기저기 꾹꾹 눌러봐도 뭔가 간단치가 않아 만일 나처럼 멤버십 해지를 하고 싶은데 가는 길을 못 찾고 있는 분이 계실까, 내가 간 길을 안내한다.
1. 제일 먼저 네이버 페이를 찾아간다. - 여러 방법이 있지만 한 번에 찾기 어렵다면 로그인 페이지 내 정보 아랫쪽에 쐐기표를 열면 네이버 페이가 보인다. 그걸 누르면
2. 같은 아랫쪽으로 내 페이에 관한 최근 정보가 뜨는데 "네이버플러스 1개월 특가 상품"이 포함 돼 있다. 목록 중 아무거나 눌러도 되지만 나는 해당 메뉴를 눌러 내 페이 홈으로 간다.
3. 새로 열린 페이지의 왼쪽에 "000님 네이버 +에 가입 하셨네요... " 등의 안내가 나오는데 거기서 아래로 주욱 내리면 맨끝에 "정기/예약 결제"가 나온다. 클릭
4. 새 페이지에서 역시 맨 아래로 스크롤 해 내리면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결제 수단 - 날짜 - 서비스로 이동"이 나온다. 서비스로 이동을 클릭한다. (네이버 페이 해지가 아니다)
5. 이 페이지에서 톱니바퀴(설정)울 누른다.
6. 다시 새 페이지에서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관리"를 찾아 오른쪽 맨 끝에 보이는 쐐기표를 연다.
7. 이 페이지에 드디어 멤버십 해지하기가 뜬다. 클릭!
8. 해지 방어를 위해 여러 가지 설득과 설명이 있고 "유지하기"는 녹색으로 살아있고 "해지하기"는 회색으로 죽어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클릭하면 된다
9. 이제부터는 간단한다 - 환불하기 클릭 - 아마 회비를 낸 후에 무엇인가 혜택 받은 이력이 있다면 그 혜택은 환수 될 것이다.
10. 해지신청 완료 - 확인
11. 사실 확인을 누르기도 전에 -4,900이 되었다고 알림이 먼저 왔다.
사실 이런 혜택이 많은 것은 유지하면 좋겠지만 내 쇼핑력을 볼 때 혜택이나 회비나 거기서 거기라는 계산이 대충 나와서 푼돈이지만 정기적으로 무엇인가가 결제 되는 스트레스에서 해방 되는 편이 우선은 낫다는 생각이 들었다. 정 아쉬우면 내일이라도 다시 가입하면 되니까. (당일은 안 된다)
ⓒ고양이와 비누바구니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