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문자를 컴퓨터에 텍스트로 옮기기

어제, 비싸게 산 소독제 때문에 문제가 생겨 (이 이야기는 아직 결론이 나지 않아 내일 오후쯤 자세한 이야기를 쓸 생각이다. 그래서 긴 문자를 컴퓨터의 텍스트로 옮기는 방법이 필요해진 것이다) 전혀 엉뚱하게 문자로 받은 메시지를 어떻게 텍스트 형식으로 컴퓨터로 옮기는가를 공부하게 됐다.

긴 문자를 컴퓨터의 텍스트로 옮기는 방법

짧고 간단한 문자라면 스크린 샷이나 단순 베끼기 등으로 해결할 수 있지만 메일처럼 긴 문자는 스크린 샷도, 무작정 베끼기도 결코 쉬운 일이 아니어서 방법을 생각해 봤다.

여기에 필요한 도구는 대부분의 스마트폰에 깔려 있는 다음(메일)앱이다. (네이버앱도 되겠지?)

일단 문자 메시지를 카톡으로 옮겨 놓고 전화기 홈에서 다음앱을 연다

1. 일단 전화기 홈에서 다음앱을 연다.

앱의 홈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의 삼선

2. 앱의 홈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의 삼선을 누르면

내 이름 바로 아래에

3. 내 이름 바로 아래에 "메일" 메뉴가 있다. 그것을 선택 한 다음,

열리는 화면 왼쪽 상단에서 다시 삼선을 선택

4. 열리는 화면 왼쪽 상단에서 다시 삼선을 선택해서 열면

편지 쓰기 - 내게 쓰기 메뉴

5. 편지 쓰기 - 내게 쓰기 메뉴가 있다, 선택!

제목을 먼저 정해도 되고 안 해도 된다

6. 제목을 먼저 정해도 되고 안 해도 되고~ 이렇게 편지쓰기가 열렸으면 - 이 과정을 반드시 먼저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붙여넣기가 되지 않는다.

7. 이제 복사가 필요한 문자 메시지로 가서 오른쪽 상단의 점 세 개를 누르면 위와 같은 메뉴가 뜨는데 그 중에서 "텍스트 복사" 를 선택한다.

다음 앱에서 열어놓은 내게쓰기로 가서 본문을 꾹 누른 후

8. 이제 아까 다음 앱에서 열어놓은 내게쓰기로 가서 본문을 꾹 누른 후 "붙여넣기" 메뉴를 띄운 다음 그것을 탭 해주면

오른쪽 상단의 종이비행기 를 눌러 메일을 보낸다

9. 본문에 문자 내용이 모두 들어가 붙는다. 이제 오른쪽 상단의 종이비행기 를 눌러 메일을 보낸다.

컴퓨터로 와서 메일함을 열어보면 내가 아까 스마트폰에서 보낸 메일이 도착 해있다

10. 이제 컴퓨터로 와서 메일함을 열어보면 내가 아까 스마트폰에서 보낸 메일이 도착 해있다.

드래그 해서 오른쪽 클릭으로

11. 이제 이걸 드래그 해서 오른쪽 클릭으로 "복사" 한 다음 필요한 게시물이나 메모장 등에 붙여넣기를 하면 된다  - 내일 오후에 이 기술을 이용해 게시물을 하나 쓸 것이다 ^^

공유할 상대를 선택

만일 PC에 카카오톡이 깔려 있다면 문자 메시지에서 "공유"를 선택하고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를 누르면 PC의 나와의 채팅방에 그 메시지가 들어와 있게 된다. 그러면 간단히 복사해서 필요한 곳에 쓰면 된다.

ⓒ고양이와 비누바구니 All rights reserve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