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에 생겨버린 '나와의 채팅방' 처리 하는 법

아이 젠장, 어느 날 카톡에서 링크 하나를 언니에게 전달 하려다 목록에 뜬 방을 잘못 눌러 "나에게"로 보내 버렸다. 뭐 거기까지는 좋다, 다시 언니방을 클릭해서 링크 붙여넣기를 하면 되니까.

카톡에 실수로 생긴 나와의 채팅방

하지만 정작 문제는 이렇게 한 번 생긴 "나와의 채팅"인지 나발인지는 절대로 삭제할 수가 없다는 것이다. 나는 IT기기들(전화, 태블릿, 컴퓨터 등) 화면이 지저분한 것을 정말정말 싫어해서 컴퓨터에는 아예 바탕화면이 검은 색이고 전화기, 태블릿에도 잘 안 쓰거나 필요 없는 것들은 한 폴더 속에 모아서 맨 마지막 페이지에 숨겨 둘 정도인데 카톡에 평생가야 쓸 일 없는 나와의 채팅이라니! 꼭 없애야겠다!!!


하지만 이 채팅방은 일부러 만들었건 실수로 만들었건 절대로 안 없어지는 것이 함정. 그러면 이대로 이 지저분한 쓸 데 없는 방을 목록에 띄우고 살아야 하나? 아니다,

[카톡 '나와의 채팅'방을 삭제는 못해도 숨길 수 있는 방법은 있다]

카톡 화면을 켜면 맨 아래에 점 세 개로 된

1. 어디든 카톡 화면을 켜면 맨 아래에 점 세 개로 된 "더보기"가 있다. 이걸 탭 한다

더보기가 열리면 화면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연다

2. 더보기가 열리면 화면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연다.

설정을 탭 해서 열리는 화면에서

3. 설정을 탭 해서 열리는 화면에서 "실험실"을 찾아서 다시 탭한다.

실험실에서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 하면서 살펴보면

4. 실험실에서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 하면서 살펴보면 "나와의 채팅방 숨김" 메뉴가 있는데 틀림없이 회색으로 죽어 있을 것이다 - 이것을 눌러서 노란색으로 바꿔준다.

5. 이제 채팅방 목록으로 돌아와 "나와의 채팅"을 오래 눌러 메뉴를 띄우면 아까는 없던 "숨김" 메뉴가 맨 아래에 나타나 있다.

6. "숨김"을 살포시 눌러주면 작은 확인 창이 뜬다. 아무거나 당기는 걸로 누르면 된다. 나는 다시는 보기 싫으니 다시 안 볼란다 눌렀다.

눈에 거슬리며 자리만 차지하던 나와의 채팅방은 사라졌다

7. 눈에 거슬리며 자리만 차지하던 나와의 채팅방은 사라졌다.  - 이 기능은 메모 하기에 좋다고 하는데 핸드폰에 메모 할 곳이 얼마나 많은데 굳이 혼잣말 하는 약간 이상한 사람처럼 나와 채팅을 하겠냐고~ 정말이지 나는 이 기능이 싫었는데 삭제는 안 됐어도 내 눈에 안 보이는 것만 해도 어디냐, 기쁘다 ㅎㅎ~

ⓒ고양이와 비누바구니 All rights reserve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