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가슴살 빼빼로 좀 먹어 본 고양이

이틀 연속 고양이 형제 간식 그리고 집사 심심풀이 용으로 건조 닭가슴살을 만들었다.

건조 닭가슴살을 바라보는 고양이

예전 생각만 하고 넓고 얇게 만들어 바싹하니 씹기 좋게 해줬더니

건조 닭가슴살 냄새를 맡는 얼룩 고양이

너무 얇고 넓은가, 그렇잖아도 입 짧은 철수는 손도 안 대고 입으로만 들어올리려다 실패, 어릴 때는 이런 상황이면 마구 드리블을 해서 쫓아다니다 어떻게 해서든 먹고 말았는데...

건조 닭가슴살 냄새를 맡는 하얀 고양이

"너 안 먹으면 내가 먹을게~" 맞다, 이런 거 철수는 못해도(안 해도) 경철 고양이는 반드시 해낸다.

넓은 건조 닭가슴살을 씹어먹는 고양이

희한하지, 한 입에 삼키기 어렵도록 큰 것을 사냥하면 매번 이렇게 바구니에 등 돌리고 앉아 숨은 듯한 자세를 보인다. 저 바구니는 두 녀석이 싸울 정도로 좋아하는 것이라 찌꺼기 청소가 귀찮아 다른 데다 놓고 먹으라고 벌써부터 다른 바구니를 둘이나 가져다 뒀는데도 매 번 저 곳으로만 가서 등을 돌린다.

어두운 곳에서 등 돌리고 앉았다가 돌아보는 고양이

그런데 이 고양이, 갑자기 여기에서 찍힌 이유? - 집사가 하도 따라다니며 사진을 찍어대니 편안하게 먹을 수 있는 곳을 찾아 어두운 곳을 찾아 방을 나가 등 돌리고 시식하다가 나머지 두 식구 모두 저를 따라가니 귀찮은듯 돌아봤다가

어두운 곳에서 등 돌리고 앉아 간식 먹는 고양이

"신경 끄고 까까나 먹자" 하는 모습이다.


다음 날, 

빼빼로처럼 말린 닭가슴살

아아~ 얇고 넓어서 먹기도 가지고 놀기도 힘드는구나 생각한 집사, 이번에는 닭가슴살을 빼빼로처럼 길게 저며서 건조를 했다.

게으르게 누워 있는 고양이

맥 놓고 누워있는 철수 고양이 코 앞에 놓아드리니

어금니로 간식을 씹어먹는 얼룩 고양이

누운 채로 손으로 슥슥 당기더니 역시 누운 자세로 뇸뇸~ 넓적하고 얇은 건 몰라도 빼빼로는 좀 먹을 줄 아는 고양이.

고양이들이 무슨 원리인지는 모르겠으나 빼빼로 같은 스틱형 음식은 옆으로 물고 어금니로 잘 씹어먹는다.

고양이들이 무슨 원리인지는 모르겠으나 빼빼로 같은 스틱형 음식은 옆으로 물고 어금니로 잘 씹어먹는다.

병에 든 간식의 냄새를 맡아보는 고양이

"음~ 먹을 만한가?"

병에 든 간식에 손을 뻗는 고양이

이런 장면 때문에 고양이에게는 네 발이 있는 것이 아니라 두 손과 두 발이 있다고 나는 늘 생각한다

간식을 입에 물고 혀를 내민 고양이

일단 입에 문 것은 혀로 방향을 조절해

어금니로 간식을 씹어먹는 하얀 고양이

역시 어금니로 뇸뇸~ 아무도 안 가르쳐 줬는데 쉽게 먹는 방법을 아는 것이 역시 닭가슴살 빼빼로 좀 먹어 본 고양이?

병에서 간식을 꺼내는 고양이

다음 날 아침, 목 졸려 약 먹고 양치질 당한 이 고양이 보상으로 차려드린 참치캔은 외면 하고 밤 새 저러고 있어 눅눅해졌을 닭가슴살에게로 전진

바구니에 간식을 놓고 등 돌리고 먹는 고양이

철수가 하도 빼앗아대서 이제는 새로운 아지트가 된 새로운 바구니에 놓고 등을 돌리고 드신다 - 고양이는 제 집 또는 잠 자리라고 생각하는 곳을 가장 은밀하고 안전하게 여기니까.

바구니에 간식을 놓고 먹다가 돌아보는 고양이

금새 약을 먹었으니 집사에 대한 경계는 아직 풀리지 않은 눈빛이다. 하지만 닭가슴살 빼빼로 하나만 더 먹으면 "내가 약 언제 먹었지?" 라며 금새 집사 옆에 똥꼬를 붙이고 앉으니 걱정은 붙들어 매고 어쨌든 이번 건조 닭가슴살 간식의 디자인은 성공적!


: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문제가 생겼는데 경철 고양이가 하루종일 밥을 제대로 안 먹고 저것만 왔다갔다 먹고 있다는 것이다. 더불어 물을 마셔주니 그나마 다행이지만 오늘만 해도 스틱으로 치면 15개 가량 먹어 치우고 밥은 한 끼만 제대로 먹은 셈이라(지금은 저녁 8시 30분) 갯수를 제한해야만 할 것 같다

ⓒ고양이와 비누바구니 All rights reserve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