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고 가벼운 무료 포토샵 얻는 법 - Adobe Photoshop Express (PsX)

오늘 소개 하려는 것은 Adobe의 무료앱 "Photoshop Express"다. 이것은 아주 단순화 된 포토샵으로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맥)용과 PC용이 모두 나와 있다.


포토샵에 대해서는 여러 말로 설명할 필요 없이 여러모로 유용한 물건이다. 하지만 사진 찍는 기술도, 장비도 그리고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수준도 평균 이상의 실력을 넘어서지 못하는 사람이 포토샵cc를 돈 내며 사용한다는 것은 어딘지 모르게 좀 어색한 일이다.


그래서 나는 예전부터 가지고 있었고 이제는 무료화 된 CS6을 쓰는데 이것이 문제가 내 카메라의 raw파일인 cr2를 지원하지 않아 쓸 수가 없다는 것이다... 아무튼 그러다 알게 된 것이 "Photoshop Express"인데 웬만한 보정은 수동으로도 자동으로도 가능하고 무엇보다 좋은 것은 cr2파일 등 여러 종류의 낯설은 raw파일 형식을 지원 한다는 것이다. 이런 것이야말로 나처럼 소프트웨어를 돈 내고 쓰기에 애매한 수준인 사람에게 딱 필요한 것이다.

[Adobe  "Photoshop Express" 설치 하는 법]

컴퓨터의 '시작 - 모든 앱 - Microsoft Store'로 간다

1. 컴퓨터의 '시작 - 모든 앱 - Microsoft Store'로 간다. (아니면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Microsoft Store를 검색해서 찾아가도 된다)

마이크로 소프트 스토어 페이지

2. 스토어 페이지가 열리면 검색창에 "Photo"만 써도 아래로 "Adobe Photoshop Express"가 뜬다. 그걸 선택하면 된다. 만일 뜨지 않으면 "Adobe Photoshop Express"을 모두 써서 검색한다.

Adobe Photoshop Express 설치하는 페이지

3. PsX 페이지가 열리면 설치하기 전에 "자세히"를 열어 어떤 기능이 있는지, 내가 쓰기에 적당한지 알아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Adobe Photoshop Express 자세한 기능 설명

4. 내 마음에 가장 와닿은 것은 당연히 CR2 파일을 지원한다는 점이다.

Adobe Photoshop Express 설치 하는 중

5. 설치를 해본다.

PsX 안내 페이지

6. 설치가 끝나면 위 그림처럼 4, 5 페이지의 안내가 나오는데 계속 "다음"을 눌러준다.

Adobe Photoshop Express 시작하기

7. 드디어 "시작하기"가 나타난다. 이것을 탭하면 계정 만들기 등의 페이지가 나오는데 무료 앱이기 때문에 만들지 않아도 된다.

앱이 시작 되면 내가 작업할 사진이 있는 곳을 선택

8. 앱이 시작 되면 내가 작업할 사진이 있는 곳을 선택해 눌러준다 - 내 사진은 D드라이브에 있으므로 사진 라이브러리를 선택한다.

작업할 사진을 우클릭하여  Photoshop Express로 연결

9. 사진 폴더에서 작업할 사진을 우클릭하여  Photoshop Express로 연결해도 된다.

중요한 기능들은 화면의 왼쪽에 꽤 세세히 정렬 돼 있다

10. 중요한 기능들은 화면의 왼쪽에 꽤 세세히 정렬 돼 있으니 하나하나 열어서 확인 해보면 좋다. 사용하기 나름으로 사용 수준에 따라서는 포토샵 CC 가 전혀 필요 없다고 느낄 수도 있다. 그리고 창의 윗쪽을 보면 포토샵의 마술봉처럼 생긴 "자동 향상"이라는 기능이 있는데 사진은 이상한데 이것저것 신경 쓰기 싫을 때 사용하면 좋을 기능이다 (향상의 수준이 적당한 것은 아니지만 답답할 때 쓸 만하다)

CR2 파일을 무보정으로 JPG로 변환

11. CR2 파일을 무보정으로 JPG로 변환 저장한 것이다.

비현실적으로 노랗게 변한 사진

12. 이 사진은 "자동향상"이라는 기능을 이용한 그대로 저장한 것이다. 비현실적으로 노랗게 변했지만 

창의 왼쪽에 있는 세부 기능들을 이용

13. 창의 왼쪽에 있는 세부 기능들을 이용하면(이 그림은 "자르기" 기능을 예로 보여주지만) 어느 정도 마음에 드는 스타일이 보정이 가능하다. 그러므로 포토샵CC를 돈 주고 쓰기에는 애매한 실력의 사용자라면 이 Adobe Photoshop Express(PsX)를 강추한다!

ⓒ고양이와 비누바구니 All rights reserve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