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비밀번호 잊었을 때

어제 아침, 블로그 관리자 페이지로 로그인을 하니

티스토리 공지

위와 같은 안내가 뙇! 읽어보니 카카오 계정을 티스토리와 연동해서 하나의 계정으로 쓰게 만든다는 뜻인 것 같은데 연동하는 방법은 설명이 안 돼 있다 - 10월 말부터 그렇게 한다니 방법에 대해서는 차차 설명이 나오겠지 생각은 하지만 다들 알고 있는데 또 나만 모르는 것 아닐까 하는 의심도 슬몃 든다.


아무튼 그건 그 때 돼서 안내가 나오거나 찾아보면 되겠지만 당장 중요한 것은 내가 내 카카오계정의 비밀번호를 모른다는 것이다. 비번을 알아야 연동을 하든 어쩌든 하지럴... 이런 분들 꽤 계시지 싶어서 내 비번 알아보려고 찾아본 참에 포스팅도 같이 한다.

카카오계정 비밀번호 찾기

카카오 고객센터에 가보면 위 그림처럼 안내 돼 있다.

카카오톡을 실행해 아래에 있는 점 세 개짜리

1. 적힌대로 카카오톡을 실행해 아래에 있는 점 세 개짜리 "더보기"를 누른다

오른쪽 위에 있는 톱니바퀴

2. 이번에는 오른쪽 위에 있는 톱니바퀴 "설정"을 누른다.

3. 여기서 "개인/보안"을 찾아 탭한다 (나는 보기 쉽도록 그림을 편집 했으니 이 그림보다 좀 더 아래에 해당 항목이 있다)

카카오계정

4. 다시 "카카오계정"으로 들어간다.

계정 비밀번호 변경

5. "계정 비밀번호 변경"을 연다 - 고객센터의 안내에는 "비밀번호를 모르겠어요"를 탭 하라고 하는데 그런 항목이 없다. 그러니까 그냥 변경하면 된다. 어차피 기존 비번을 알려주는 것도 아니니까.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으세요

6. 비밀번호가 기억 안 나서 들어왔으니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으세요?"를 선택,

전화번호나 이메일 등 본인이 인증받기 쉬운 쪽을 선택한다

7. 전화번호나 이메일 등 본인이 인증받기 쉬운 쪽을 선택한다. 나는 전화기 카카오톡으로 하고 있었으니 "전화번호로 인증"을 선택.

내 번호를 써넣고

8. 이제 내 번호를 써넣고 "인증요청"을 누른다.

문자로 도착한 인증번호

9. 문자로 도착한 인증번호

인증번호 6자리를 입력난에 입력

10. 인증번호 6자리를 입력난에 입력하고 맞으면 아랫쪽에 확인이 활성화 됐던가 어쨌던가 가물가물, 어쨌거나

인증번호가 맞으면 비밀번호 재설정 항목으로 넘어간다

11. 인증번호가 맞으면 비밀번호 재설정 항목으로 넘어간다. 기억할 수 있는 번호로 잘 조합해 넣고 똑 같은 걸 다시 한 번 더 쓰는 과정을 거치면 "확인"이 활성화 된다 - 나는 웃기게도 비번을 새로 만들어 넣었더니 현재 비번과 같은 번호는 안 된다, 이러신다 ㅋㅋ 이래서 할망구다.

비번 바꿨지만 로그인 상태는 유지

12. 비번 바꿨지만 로그인 상태는 유지한다. 어디에 로그인 했는지는 모르겠지만 현재로서는 카카오톡 밖에 쓰는 게 없고 의심할 만한 일도 없으니. 끝!


추후에 부디 계정 연동방법 안내가 따로 나오길 바라마지 않는다. 이 외에 카카오톡 고객센터에 볼 일이 있는 분은 "카카오 고객센터 - 바로가기"를 눌러 가시면 된다.

ⓒ고양이와 비누바구니 All rights reserve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