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네이버 페이 쇼핑 후 반드시 리뷰를 작성하는 이유

나는 사실 네이버를 의도적으로 거의 이용하지 않는다. 하지만 유일하게 이용하는 것이 있는데 바로 '네이버 페이'다. 검색엔진이 가동 되는 장점 때문인지 최저가 검색이 가장 용이하고 구매도 가장 쉽기 때문이다. (개인적으로 다음카카오의 쇼핑하우가 좀 잘 자라주면 좋겠다는 바람이 있어 미력이나마 보태고 싶지만 최저가는 언제나 네이버에서 나오는 것이 함정이다 --;;)


아무튼, 이 이야기를 하려는 것이 아니고 네이버에는 아주 옛날부터 "해피빈"이라는 기부콩 제도가 있었는데 몇 년 동안 나는 전체 몇 천 등 안에 들 만큼 열심히 콩을 모아 내 돈 한 푼 안 들이고 제법 기부를 했었는데 그 쪽의 성향을 계기로 그곳을 떠나면서부터는 해피빈 제도도 까맣게 내 머리에서 잊혀지고 말았다. 


그러다가 요즘 들어 가끔씩 해피빈이 네이버 페이에서도 눈에 띄기 시작 했는데 어떻게 받는지도 모르겠고 가능하면 그곳에 오래 머물러 있고 싶지도 않아 별 신경 쓰지 않고 있다가 우연히 내 정보 중에 "소멸 된 콩"이란 것이 있어 이것 봐라아? 하고 해피빈을 결정적으로 다시 살펴보게 되었다.

해피빈 얻는 법

네이버 해피빈 모으는 법 - 바로가기

네이버에서 많이 활동 하시는 분이라면 위 링크에서 어디어디서 어떻게 하면 해피빈을 받을 수 있는지 등을 자세하게 볼 수 있으니 한 번 찾아가 보시기 바란다.

내가 해피빈에 대해 일부러 글을 쓰는 이유는 일반 사용자가 네이버에게 시킬 수 있는 유일한 좋은 일이 이 해피빈 밖에 없다고 여겨지기 때문이다. 각설하고, 나는 네이버에서는 페이만 이용하므로 그것에 대해서만 짧게 설명 한다. 

네이버 페이 리뷰 쓰고 콩 얻기

방법은 상품을 구입 했다면 10자 이상 리뷰를 쓰면 된다. 단, 한꺼번에 여러가지 물건을 샀더라도 리뷰는 하루에 한 번만 작성한다. 왜냐하면 콩을 하루에 한 번만 주므로. 그러니까 나머지 물건에 대한 리뷰는 내일, 또 하나가 더 있다면 모레... 이런 식으로. 그리고 한 달 사용후기도 있으니 이것도 잘 이용 하시기 바란다.

리뷰 쓴 다음 콩 하나 더 얻기

리뷰를 작성해서 올리면 콩3개는 어떨 때 주는지 그건 잘 모르겠지만(사진, 동영상리뷰?) 위의 경우에는 3개의 콩이 주어졌고 아래의 "콩 1개 더 받으러 가기"를 누르면 페이지가 바뀌면서 또 하나의 콩을 받을 수 있다. 나의 포인트는 확인을 굳이 누르지 않아도 적립이 되니 "콩 1개 더 받으러 가기"를 누르는 것이 더 중요하다. 이건 누르지 않으면 추가 한 개는 받지 못하게 되니까 말이다.

해피빈 기부하기

그리고 "얼마 모이면 그 때 기부하지~" 하지 마시고 그때그때 100원이라도 있는 만큼 바로 기부하는 것이 "소멸" 걱정 하지 않고 네이버가 지불하게 만드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소멸이라니! 정말 눈이 튀어나올 만큼 분했다!!! 저금통이라는 기능을 이용하면 소멸이 안 되는지 그건 잘 모르겠다. 그것까지 알아볼 만큼 네이버와 깊은 관계를 갖기는 싫다 ㅎ~ 아무튼 위의 바로가기로 가시면 기부하는 곳에 따라 콩 수의 두 배로 기부 되는 곳도 있으니 잘 살펴보시면 좋다)


나는 오직 이 해피빈 때문에 가끔씩 지식인도 눌러보고 여기저기 콩이 나타날 만한 곳에 들러보기도 해서 찌끔씩 얻기는 하는데 여기저기 눌러보는 걸로 네이버가 얻는 이득이 더 많으니까 이런 제도를 만들었겠지? 라고 생각하면 이마저도 안 하고 싶지만 --;;


이상, 내가 네이버 페이 쇼핑 후 반드시 리뷰를 작성하는 이유였다.

ⓒ고양이와 비누바구니 All rights reserve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