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일은 나 같은 할매들에게 종종 벌어지는 일인 모양이다. 어딘가 본인인증이 필요한 곳에 접속하려는데 아무리 기다려도 인증문자가 오지 않는 일 말이다. 나는 이 일을 몇 년 전에 겪어서 해결법을 알고 있었지만 어제, 또 다른 할매는 아직도 모르고 있는 것을 알게 됐고 그 때 알려준 참에 스크린샷을 찍어두었다가 이런 문제를 겪고 있을지도 모를 또 다른 할매들을 위해 젊은이들은 콧방귀를 낄만한 꼭지를 쓰게 됐다.
내 개인정보나 신용에 아무 이상 없고 전화기도 내 명의가 확실한데 인증문자가 오지 않는다 - 이럴 때는인증문자가 100% 스팸메시지함에 들어있다.
이렇게 말 했더니 어제 그 할매는 "스팸 메시지함?" 하고 되묻는다. 맞다, 스팸 메세지함 가는 길을 일부러 익혀두지 않으면 한 눈에 찾기는 좀 간단치 않다. 그래서 기왕 시작 했으니 스팸메세지함으로 가는 약도를 그려보기로 한다 - 통신사나 전화기 제조사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겠지만 크게 다른 부분은 없다.
1. 홈에서 "메시지"로 간다.
2. 화면 상단의 점 세 개를 탭한다.
3. 위 그림처럼 메뉴가 뜨면 "설정"으로 들어간다.
4. 다시 열리는 메뉴는 꽤 복잡하고 많지만 그 중에서 "수신 차단"을 찾아 탭한다.
5. 새로운 메뉴들이 나타나면 "수신 차단 된 메시지"를 탭
6. 여기에는 위 그림처럼 도착은 했지만 내게는 알리지 않고 스팸으로 자동 분류 된 메시지들이 들어가 있다. 내 경우에는 cj택배의 메시지가 매 번 스팸으로 들어가 있다.
7. 특정번호를 차단해제 하려면 해당 메시지를 탭 한 다음 주소록에 추가 또는 차단 해제 또는 차단 조건에 해당 번호의 일부가 들어가 있지 않은지 살피고 있다면 해제 해주면 된다.
내 전화기에는 특정 번호 차단해제 메뉴는 따로 없어서 화면 상단의 휴지통을 누르고
8. 맨날 차단 되는 cj택배의 번호를 차단조건에서 삭제 함으로써 차단해제 했다.
ⓒ고양이와 비누바구니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