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10 정품 인증 받기 - cmd 사용

윈10으로 갈아타는 분들이 급격히 늘어나면서 "누가 윈10을 깔아 줬는데 확실히 정품은 맞는 것 같은데 정품인증 하라는 창이 떠요, 이거 어떻게 없애지요?" 하는 질문들이 많다.


사실 윈10은 시험버전이 없어서 그냥 깔아서 사용해도 정품인증 받지 않았다는 워터마크만 뜰 뿐 계속 사용에는 아무 지장이 없다는 전문가(?)들도 계시는데 나로서는 생각 해 본 일이 없는 방법이라 그것은 모르겠고,

윈10 cmd 명령어로 정품 인증 받기

만일 내 제품이 정품이 확실한데 인증을 받지 않은 상태에 있고 시리얼 넘버도 모르는 상태라 해도 인증 받는 방법은 어렵지 않다. 그러니까 크랙 등을 찾으러 오신 분이 혹 계시다면 그것에 대한 안내는 아니라는 것을 미리 말씀 드린다.

일단 내가 설치하지 않아서 시리얼 넘버도 모른다, 그런데 정품이다. 이럴 때는 지난 글에도 썼지만 (이 때는 윈7을 가진 분들이 윈10으로 업그레이드 하고자 할 경우를 위해 쓴 글이다 - [사람] - 운영체제 시리얼 넘버(제품 키) 확인 하는 법) 윈10도 마찬가지로 

cmd 열기

1. 돋보기 검색상자에 cmd를 입력하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한다.

내 운영체제 시리얼넘버 확인 하는 법

2. cmd 창이 열리면 wmic path softwarelicensingservice get OA3xOriginalProductKey (대소문자 구분, 띄어쓰기를 정확하게 하셔야 한다)를 입력 하고 엔터를 치면 위 그림처럼 내 운영체제의 시리얼넘버가 확인 된다.


3. 창에 나타난 시리얼 넘버를 잘 복사한다. cmd 창에서는 마우스로 복사가 되지 않는 걸로 알고 있으니 일단 마우스 긁어서 ctrl+c로 복사한다.

정품 인증 명령어 입력

4. 이제 시리얼 넘버가 나타난 바로 그 아래에 나타난 C:\User\사용자 이름> 바로 옆에 클릭하고 명령어 slmgr /ipk (복사한 시리얼 넘버 붙여넣기) : 마찬가지로 대소문자 구분하고 띄우기를 정확하게 하셔야한다 - ipk 띄우고 시리얼 넘버 - 그리고 엔터를 하면 윈도우즈 스크립트 호스트라는 창이 따로 작게 뜨면서 위 그림처럼 제품 키 *****-*****-*****-.....를 설치했습니다 라고 뜬다.  이것이 뜨면 정품인증이 된 것이다.

정품 인증을 받았습니다

5. 인증이 됐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설정 - 시스템 - 왼쪽 맨 아래 "정보" - 여기서 바뀌는 화면의 오른쪽 윗부분에 '시스템 정보'가 있다. 이것을 누르면 위의 그림처럼 Windows 정품 인증을 받았습니다, 라는 문구가 화면 아랫쪽에 보이게 된다. 그리고 이 전에 만일

제품키 채널 :  retail

라이센스 상태  :  알림

알림이유  :  oxc004f034

남은 라이센스초기화 횟수 : ****

남은 sku 라이센스 초기화 횟수 : ****

신뢰할수 있는시간 :2020-**-** 오전 00:00:00

6. 호스트 창에 위와 같은 알림이 떴다면 정품이 아니거나 제품키를 잘못 입력한 것이거나, 어느 쪽이든 문제가 있는 것이라고 보면 된다.


이 외에 어둠의 경로로 불법인증 받는 방법은 소개 하고 싶지도 않고 널리 알려져 있기도 하므로 그런 것이 괜찮다고 생각 하시는 분들은 따로 찾아보시면 쉽게 찾을 수 있다.

ⓒ고양이와 비누바구니 All rights reserve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