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체제 시리얼 넘버(제품 키) 확인 하는 법

요 며칠 새 급격히 윈10으로 갈아 타려는 분들이 많아 이런 저런 질문과 정보가 넘쳐 나는데 현재 예전 윈7의 정품을 구입하여 사용하고 있는 분들은 그 때의 제품 키를 그대로 입력해 윈10으로 무료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는 정보가 돌고있다. (하지만 이 부분은 내가 직접 해보지 않아 된다고 확언 할 수는 없다)

내 컴퓨터에서 윈10 업그레이드에 필요한 윈7 시리얼 넘버 찾기

어쨌든 이를 위해 "내 컴퓨터가 오래 돼 시리얼 스티커가 훼손 됐어요" "시디 박스 또는 시디를 못 찾아요" 등 윈10으로 업그레이드 하는데 윈7의 제품키를 써보고 싶은데 찾지 못하는 분들이 꽤 많아지고 있다.


이럴 때 여기저기 찾아 헤매지 않고 지금 내가 사용하는 컴퓨터 안에서 해결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이 있다. 이 방법은 윈7 뿐만 아니라 8, 10 등에도 공히 사용할 수 있다.

윈7에서 cmd를 블러오는 법은 윈도우즈키+R을 누르면 실행창이 뜨는데 여기에 cmd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주면 곧바로 아래와 같은 cmd가 뜬다.

1. 윈7에서 cmd를 블러오는 법은 윈도우즈키+R을 누르면 실행창이 뜨는데 여기에 cmd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주면 곧바로 아래와 같은 cmd가 뜬다.

이 명령어를 입력 했는데 안 되더라 하시는 분은 위 명령어와 아래 명령어의 차이점을 잘 살펴보시면 명령이 먹히지 않은 이유를 아시게 될 것이다

2. 여기에 입력할 명령어는

wmic path softwarelicensingservice get OA3xOriginalProductKey

이 명령어를 입력 했는데 안 되더라 하시는 분은 위 명령어와 아래 명령어의 차이점을 잘 살펴보시면 명령이 먹히지 않은 이유를 아시게 될 것이다. 어떤 분들은 이 오류를 발견하지 못해 제품 키를 알아내는 소프트웨어를 따로 설치까지 하시는데 전혀 그러실 필요 없다.

wmic path softwarelicensingservice get 0a3xOriginalProductKey - 잘못 된 쿼리라고 나올 것이다.

그러므로 위에 굵은 글자로 표시한 명령어를 복사해서 검은창에 클릭한 다음 "붙여넣기" 한 다음 엔터를 치면 가장 간단하다.

다른 복잡한 것 없이 곧바로 *****-*****-*****-*****-***** 형식의 시리얼 넘버를 확인할 수 있다. 이것을 잘 입력해 두었다가 윈10으로 업그레이드 할 때 활용 하시면 된다.

3. 다른 복잡한 것 없이 곧바로 *****-*****-*****-*****-***** 형식의 시리얼 넘버를 확인할 수 있다. 이것을 잘 입력해 두었다가 윈10으로 업그레이드 할 때 활용 하시면 된다.

ⓒ고양이와 비누바구니 All rights reserve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