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10, 잠금화면(로그인 화면)과 바탕화면 바꾸는 법

설마 이런 걸 모르는 사람이 있겠나, 했는데 이걸 못하시는 분들이 의외로 많은지 잠금화면(이 화면은 로그인 화면으로도 쓰인다)과 배경화면을 어떻게 바꾸는지 질문을 받아서 작성하게 되는 짧고 쉬운 글이다.

0.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잠금화면, 배경화면으로 쓸 사진들을 일정한 폴더에 준비하는 것인데 사이즈가 1920×1080이면 대부분의 모니터에 정확하게 들어맞는다

윈10 설정 - 제어판으로 가는 법

1. 화면 가장 왼쪽아래의 하얀 네 조각 이모티콘을 열고 그 위에 톱니바퀴 모양으로 된 설정을 연다

윈10의 새로운 제어판 '설정'으로 간다

2. 설정 창이 열리면 "개인설정"으로 넘어간다

개인 설정에서 잠금화면을 설정할 수 있더

3. 창의 왼쪽 메뉴에서 잠금화면을 누르고 오른쪽의 화면이 바뀌면 2의 쐐기 모양을 눌러 메뉴를 펼쳐 "사진"을 선택한다. 사진이 선탣 되면 아래에 "찾아보기"탭이 생기고 그것을 열면

잠금화면으로 사용할 사진 선택하기

4.  내 컴퓨터 상의 사진이 있는 폴더를 찾아갈 수 있는 창이 열린다 (작은 탐색기처럼 생겼다). 사진이 있는 폴더를 찾았으면 그 곳에서 원하는 사진을 선택한다, 다음으로 아래에 있는 "사진선택" 탭을 눌러준다.

잠금화면은 로그인 화면으로 사용 된다

5. 나는 지금 보여드리기 위해 사진을 바꿨는데 위의 그림과 3번째 그림을 비교 해보시면 알 수 있다. 이 상태에서 화면을 조금만 아래로 내리면

로그인 화면에도 잠금화면을 배경으로 쓸 수 있다

6. 로그인 화면에도 이 그림을 표시할 수 있는 메뉴가 위처럼 나타나는데 "켬"으로 해두면 로그인 할 때마다 힐링 되는 기쁨이 있다.

윈10 바탕화면을 바꾸려면

7. 배경 화면을 바꾸는 방법으로는 다시 왼쪽창에서 "배경" 메뉴를 선택하면 오른쪽 창의 내용이 위 그림처럼 바뀐다. 나는 검은 단색으로 해 놨기 때문에 저렇게 보이는 것이고 사용자마다 설정 해놓은 환경대로 미리보기가 나타날 것이다. 잠금화면 때와 똑같은 방법으로 미리보기 아래에 있는 쐐기 메뉴를 열면 사진 또는 슬라이드(사진 몇 장이 돌아가면서 나타남)를 선택한다. - 나는 사진으로 일단 해서 보여 드린다.

윈10 바탕화면 바꾸는 법 - 사진 고르기

8. 이 역시 원하는 사진이 있는 폴더를 찾아가 배경으로 깔고 싶은 사진을 선택하면 된다. 슬라이드라면 여러 개의 사진을 선택하면 될 것이다.

윈10 바탕화면 사진 배열 선택하기

9. 나는 윈7 시절에 쓰던 고양이 형제의 캐릭터를 선택해 본다 - 그리고 그림이 설정 창에 작은 미리보기로 나타나면 그 아래의 쐐기모양을 펼쳐서 준비한 사진의 사이즈가 충분하면 "채우기" 사진이 작으면 가운데 또는 다른 입맛에 맞는 배열 형식을 선택한다.  (바탕화면은 채우기 또는 가운데가 가장 깔끔하다)

윈10 내 바탕화면이 이렇게 바뀌었다

8. 내 바탕화면이 이렇게 바뀌었다 - 이제 이 그 그림들은 있던 폴더에 그대로 있어야만 배경, 잠금화면이 변하지 않는다. 파일이 자리를 바꾸면 배경, 잠금화면도 이전의 설정으로 돌아가게 된다는 점에 유의 한다.

ⓒ고양이와 비누바구니 All rights reserve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