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필요없는 채널 삭제하기

밖에 거의 전혀 나가지 않는 나는 사실상 간절기 옷 따위는 필요 없는 사람인데 작년부터 정기적으로 병원에 다니게 되면서, 게다가 내가 사지 않아 전혀 마음에 들지 않는 옷, 또는 나쁜 기억이 있는 옷들을 신변 정리 차원에서 모두 버렸기 때문에 새 옷이 한둘쯤은 필요하다고 느꼈다. 그래서 검색 검색,

[낚시밥?]

PC에서 검색을 하니 핸펀에 앱을 깔면 20% 할인권을 주는 데다 첫 구매에는 990원짜리 상품도 있다는 광고에 홀라당 걸려들어 앱을 깔았더니 카톡에 연결하면 더 편리하게 쓸 수 있다는 문구가 있어 연결.

 

내가 바부지...

주문하고 거의 일주일이 지났는데 카톡 채널로 정상 주문 상품은 일주일 더 기다려야 하고 990원짜리 상품은 언제 입고될지 모른다, 는 연락이 왔다. 그럼 그렇지!!! 내가 이런 상술에 속은 게 한두 번이냐.... 필요한 계절 다 지나고 옷 도착하면 뭐하리?

 

당장 구매 취소하고 돈이 돌아올 때까지 기다리기를 다시 며칠, 그리고 회원 탈퇴

[더 이상 쓰지 않는 채널]

카톡 구매에 안 좋은 이미지도 있었지만 내가 예뻐하는 유명 배우가 광고하는 곳이어서 어쩐지 믿을 만하다는 느낌에 괜히 믿음이 더 갔던 곳이지만 "누가누가 하는 광고" 따위에 현혹 된 내 자신이 와락 미워졌고 더 싫은 것은 탈퇴에도 불구하고 친구 목록에 그 가게 목록이 친구 채널로 버젓이 자리잡고 있다는 것이다. 없애자!

[카톡에  추가한 채널 목록]

채널을 열어보니 역시나 그 가게가 아직도 내 친구채널로 등록돼 있다. 채널을 없애려고 눌러보니 해당 사이트만 열린다. 어쩌지...? 이럴 때 여기저기 꾹꾹 신공이 나온다.

[카카오톡 채널]

다시 뒤로 돌아나가니 뭔가 그럴싸한 것이 찌끄맣게 눈에 들어온다. 함 눌러보자, 카톡이 설마 이상한 걸 심어놨을 리는 없을 테니

[쓰지 않는 카톡채널 차단]

눌러보니 과연! 차단하겠냐는 메뉴가 뜬다. 

[카톡 채털차단 확인]

당근 차단! 위에서 차단을 누르고 그다음 창에 뜨는 확인을 눌렀다. 끝!

이제 친구 목록에 채널 따위 뜨지도 않는다. 컴터나 핸드폰 등에 이상한 결벽증을 가져 수시로 점검하며 앨범 속 사진, 카톡 대화 내용 등을 삭제하는 내게는 속이 시원한 일이 아닐 수 없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