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도 없이 시험 중 - 고양이 형제에게 가장 맛있는 것은 집사 손가락

어쩌다 보니 매일매일 먹는 이야기를 쓰게 된다. 고양이 형제는 아무래도 나이가 있고 이런저런 잔병들이 끊임없이 생기는 만큼 동종요법 같은 영양제 투하와 가끔 먹어야 하는 조제 약 등 때문에 캔과 사료 문제에 더해서 약을 발라 먹기 쉽게 만드는 츄르도 있는대로 다 섭렵 중이다. (이 전에 미아모아, 테이스틱, 곤충츄르 그리고 말 할 것도 없이 차오 츄르)

사실 아이들의 식이 알러지가 의심 되기 전에는 그저 좋아해서 잘 먹어주기만 하면 먹이면 되는 줄 알았는데 얼마 전 참치 성분에 철수가 알러지를 일으킨다는 것을 안 이 후로 아주 조금씩 약에 찍어 먹이는 츄르의 성분까지 신경 쓰지 않을 수가 없게 된 것이다.

국산 츄르 마이 베프 별자리 스틱

참치가 들지 않은 것을 찾다보니 그저께 샀던 조공 5KM 스틱이었고 그 중 하나는 두 녀석이 모두 좋아해 정착해도 되겠다는 생각을 했지만 고양이들의 입맛은 언제 변할지 며칠을 믿을 수가 없는 것이어서 늘 대안이 한 두 가지 쯤은 마련 돼 있어야 해 이 번에는 수의사가 만들었다는 별자리 스틱 중 '멀티 비타민'을 주문 했다.

마이베프 별자리 스틱 - 대구

연어, 대구가 주원료라 적혀 있어 등푸른 생선이 아니니 알레르기 걱정은 적다. 하지만 그저께 대구로 된 조공스틱을 먹고 철수가 좀 안 좋아보였기 때문에 걱정인 채로

츄르를 먹는 고양이와 자리를 뜨는 고양이

한 스틱을 까서 두 곳에 나누어주니 철수는 그나마 좀 망설이는 듯 하다가

츄르를 맛보는 고양이

두어 반 할짝거렸고, 경철이는 위 그림에서 나왔다시피 냄새도 제대로 맡지 않고 자리를 뜨길래

새로운 츄르를 외면하는 고양이

그릇을 들고 가 다 코 밑에 대줘도 외면

눈을 동그랗게 뜨고 혀를 내미는 귀여운 고양이

다시 다른 쪽으로 피한 넘을 따라 이번에는 손가락에 묻혀 코에 쳐발라주니 깜짝 놀란 표정으로 맛있어서가 아니라 "더러운 것"닦아내는  듯한 모양샌데, 

집사 손가락에 묻은 츄르를 먹는 고양이

"어때? 그래도 맛 보니 먹을 만은 하지" 며 손가락에 묻혀 입에 대주니 그나마 할짝할짝 먹어주신다.

찍어 먹이니 할 수 없이 먹어주는 고양이

세 번째 할짝!

츄르를 남긴 고양이 형제

그리고 끝, 자발적으로 먹은 넘도 집사 손가락에 묻은 것을 어쩔 수 없이 먹어준 넘도 한 스틱이 14인지 15g인데 저 만큼이나 남겼다. 두 녀석 모두 합쳐도 반 정도 밖에 먹지 않은 것이다. 결국 경철 고양이가 그저께 노란 조공 스틱을 다 먹어준 것도 이 별자리스틱을 저나마 먹어준 것도 모다 집사 손가락이 맛있었기 때문인 모양이다.


철수도 그렇다, 아무리 먹기 싫은 거라도 집사가 손가락에 찍어서 먹여주면 그나마 받아먹는다. 그렇다면 이 고양이 형제에게 세상 가장 맛있는 것은 집사의 손가락?!

ⓒ고양이와 비누바구니 All rights reserve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