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행을 선도하는 고양이의 양 손에는 하얀 털 반지

아침밥 먹고 약도 먹고 두 녀석이 각각 저 있고 싶은 곳에 자리를 잡았는데 

묘한 분위기가 감도는 고양이 형제 사이

왜일까, 집사에게 쎄에~한 무엇이 느껴져 얼른 카메라를 집어 들었는데

동생을 덮치려는 형 고양이

한 컷 누르자 마자 철수가 마치 집사의 "액션" 사인을 기다렸다는 듯이 행동에 들어간다. 철수의 의도는 명백해 보이는데 경철이는 형의 의도를 아는 것일까 모르는 것일까, 아직까지는 얼핏 평온해 보이는데 집사의 감으로는 두 녀석 사이에 이미 모종의 긴장감이 흐르고 있었던 것 같다.

철수가 동굴 입구로 들이닥치자 마자 경철이는 배를 보이며 드러누워 하악질을 시전하시고 (요즘 경철이는 철수가 사정권 안으로만 들어오면 하악질부터 날리는 버릇이 생겼다. 집사의 눈에는 좀 오버다~ 싶을 때가 꽤 있다)

치열하게 싸우는 고양이 형제

그 하악질 별 것 아닌 걸 뻔히 알면서도 철수는 또 한 발 물러선다. 그 사이에 공격 당한 넘 벌떡 일어나 "왜, 도대체 왜?!" 하는 입모습이다. 


왜는 무슨 왜, 모르긴 해도 어제 집사가 보니 무심히 지나가는 제 형 대그빡을 정말로 갑자기, 있는 힘껏, 사람 이마빡 맞는 소리가 날 정도로 내리쳐서 집사도 철수도 깜짝 놀라 한 동안 얼어붙게 만들더니 그 갚음을 지금 받는 것 아니겠어? (내 말은 이넘저넘 따질 것 없다는 뜻이다. 요즘은 계속 되는 장마로 날씨가 쌀쌀하니 저녁에는 잠깐이지만 서로 그루밍도 나눈다))

고양이의 하얀 솜방망이가 우타좌타 마구마구 날아다닌다

"함 디져볼래?" 하얀 솜방망이가 우타좌타 마구마구 날아다닌다 - 이 후로는 거의 비슷한 장면들이라 생략하고

고양이 형제 싸움의 끝

경철이 등을 보이고 돌아서는 걸 보고 싸나이들의 힘 겨루기는 끝이 난 모양이다.

동생의 털을 발가락 사이에 끼운 형 고양이

그렇지, 싸나이가 사냥을 했으면 털반지라도 끼고 와야재! 반지도 요즘은 링 뿐만이 아니라 털 장식, 사슬 장식 등 개성껏 주렁주렁 하는 것이 유행이라는 걸 배운 적도 없는데 몸소 첨단 유행을 시전 하신다.

화가 잔뜩 난 표정으로 동굴을 빠져나오는 하얀 고양이

그 사이 화가 잔뜩 난 표정으로 동굴을 빠져나오는 하얀 고양이. 여차 하면 "확, 마!!!" 하고 덤빌 정도로 정말정말 화가 난 표정이다.

얍삽한 대장 고양이

얍삽한 대장 고양이, 이럴 때는 적과 눈을 맞추는 것이 아니라는 걸 너무나 잘 알고 있다.

고양이의 밥 먹기 - 더 이상 싸울 생각이 없다는 의사표시

그리고 두 고양이 나란히 뜬금 식사 장면 - 사실은 철수가 먼저 더 이상 싸울 생각이 없다는 의사표시로 아무 밥그릇이나 제 앞에 있는 걸 먹기 시작하니 씩씩거리며 저 뒤에 앉았던 경철고양이도 따라서

밥 먹는 고양이 형제

나머지 한 밥그릇에 앉아(서서 - 경철은 댕댕이처럼 서서 밥을 먹는다) 아까 먹다 남긴 밥을 마저 해치우신다. 

양손에 나란히 하얀 털을 끼고 있는 고양이

철수의 양 손에는 여전히 털반지가~ 지금 빼주지 않으면 위험하다! 왜냐하면 밥 먹고 그루밍하면서 저걸 입으로 핥핥해서 디저트로 삼켜버릴 것이 분명하기 때문에 내일은 얼룩 고양이 입에서 하얀 헤어볼이 나오는 사고가 생길 수도 있기 때문이다.

먹는 걸 한 번 시작하면 끝장을 보는 하얀 고양이

하지만 철수는 휴전의 표시로 밥을 먹는 척만 했기에 이내 물러났지만 이 분은 다른 건 몰라도 먹는 걸 한 번 시작하면 끝장을 봐야한다. 

고양이의 만족스런 스크래칭

그리고는 만족스런 스크래칭! 이거이거 좀 전에 하악질을 해대며 좌타우타 안 가리던 그 고양이 맞나, 맞재?

스크래칭하는 동생고양이와 이를 내려다 보는 형 고양이

그리고 이 장면으로 마무으리~ 고양이들은 (정말 사이가 나쁘지 않은 평범한 사이라면) 금새 투닥거리다가도 금새 언제 싸웠느냐는듯 일상으로 돌아가 아래 위 나란히 이렇게 예쁜 장면을 보여주시는 것이 진짜 일상이다. 고양이들이 속이 없는 것인지, 인간들이 옹졸한 것인지... 누가 누구에게 무엇을 배워야 할까, 를 묻는다면 답이야 뻔하지만.

ⓒ고양이와 비누바구니 All rights reserve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