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을 거의 찍지도 않고 보는 것도 즐기지 않는 나는 아침에 올린 글에는 동영상을 짧게라도 넣어야겠다는 생각에 제작 후, 자르기 위해 윈10에 기본으로 내장 돼 있는 사진앱을 처음으로 사용 해봤다.
1. 가장 먼저 자르고 싶은 동영상에 마우스 우클릭 후 나타나는 메뉴에 "연결 프로그램 - 사진"울 선택한다.
2. 사진 앱이 열리면 오른쪽 상단에서 "편집 및 만들기"를 확장해 아래의 메뉴에서 "자르기"를 선택한다.
3. 동영상이 '자르기'모드에서 열리면 화면 아랫쪽에 있는 양 끝의 두 하얀 동그라미를 움직여 자르기 원하는 시작 지점과 끝 지점을 지정 해준다. (동그라미와 동그라미 사이의 부분이 따로 저장 된다)
4. 따로 저장 할 부분의 선택이 끝났으면 다시 오른쪽 상단의 메뉴에서 "복사본 저장"을 선택한다. (원래 폴더에 다른 이름으로 저장 된다. 단축키 ctrl+s를 사용 해도 된다고 뜬다)
5. 저장이 끝나고 동영상이 있던 폴더로 가보면 파일 이름 속에 "Trim"이라는 단어가 들어간 새로운 파일이 생겨있다.
6. 윈10의 사진 앱에는 여러 가지 재미 있는 기능이 들어있는데 예를 들어 동영상에서 사진을 따로 추출해 저장하고 싶다면 역시 위와 같은 "편집 및 만들기"에서 "사진 저장"을 선택한다.
7. 페이지가 바뀌면 화면 아래의 화살표를 이용래 움직이면서 원하는 장면을 골라 화면 오른쪽 위의 "사진 저장"을 눌러주면 된다.
ⓒ고양이와 비누바구니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