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무료로 사용하는 법

나는 오피스 프로그램이나 한글 등을 사용할 일이 없어서 이것을 구입하는 일에 대해서는 전혀 생각 해 본 일이 없었다. 그런데 며칠 전 카카오스토리에 몇 년 전부터 도용, 게시 돼 있는 내 글을 보고도 방치하다 드디어 해결하고자 신고센터에 갔더니 무려"워드"파일을 받아서 작성하라는 것이다. 


그러니까 카카오스토리에는 워드를 사용해 본 일이 없거나 사용하지 못하는 사람은 블로그 전체가 통째로 도용 돼 있어도 신고를 못한다. 하기는 Daum의 어떤 곳에서는 엑셀 파일을 주면서 서식을 채우라 하기도 하니 워드 정도야 껌? - 늙은이들 중에는 이런 것 못하는 사람들이 더 많다는 것을 간과, 아니 어쩌면 무시하는 것 같기도 하다.

컴퓨터의 '시작 - 모든앱' 이 곳에서 오피스를 얼핏 본 것 같기도 하다

아무튼 나는 워드를 써 본 일도 거의 없고  따라서 워드가 설치 돼 있지도 않다. 우짜쓰까? - 생각해보니 컴퓨터의 '시작 - 모든앱' 이 곳에서 오피스를 얼핏 본 것 같기도 하다.

혹 지나 가시다가 구글 문서를 사용하는 게 더 편해요, 생각하시면 글로 쓰지 마시고 혼자 생각 하시기를요. 저는 구글 가능하면 안 쓰고 안 믿으니까요~ ^^;;

하지만 결과론적으로 이 앱을 통해서 들어가면 활성화가 됐네 안됐네 하면서 구입을 부추기고 아래의 바로가기 주소를 북마크에 넣어 뒀다가 필요할 때 접속하는 것이 더 편리하다.(온라인 무료 오피스 바로가기 - 여기서 맨 오른쪽에 있는 로그인 버튼을 누르고 과정을 따라가면 사용이 가능하다)

시작- 모든 앱에서 오피스 찾기

아무튼 나는 모든 앱에 들어 있는 이 앱을 눌러 들어가는 방법을 설명한다. 

마이크로소프트에 등록 된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라고 한다

마이크로소프트에 등록 된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라고 한다. 내 계정이 자동으로 뜨면 "다음"을 눌러 비밀번호 등을 넣고 로그인 한다.

오피스를 구입해 사용하는 것이 아니므로 활성화 하지 못했다는 안대 창이 뜨고 다른 계정시도, 의견 보내기 등이 뜨는데 당황하지 말고 오른쪽 맨 위에 있는 X표를 눌러 창을 닫아 버린다

하지만 오피스를 구입해 사용하는 것이 아니므로 활성화 하지 못했다는 안내 창이 뜨고 다른 계정시도, 의견 보내기 등이 뜨는데 당황하지 말고 오른쪽 맨 위에 있는 X표를 눌러 창을 닫아 버린다.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 새문서거나 내가 이 전에 사용했던 문서거나 선택

저 위의 창을 닫고 나면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 새문서거나 내가 이 전에 사용했던 문서거나 무엇이든 선택을 하면 (나는 카카오스토리의 신고서 양식을 열었다 - 업로드 하는 단추도 오른쪽에 있으니 컴퓨터에 있는 파일을 올릴 수도 있다)

오피스로 게시물 차단 신청서 작성

맨 위에 노란색 칸 안에 비활성 버전이니 정품인증을 받으라 한다. 나는 무료로 쓸란다, 그러므로 "Office.com에서 무료로 사용" 부분을 클릭한다.

모든 메뉴가 활성화 되고 편집이 가능하게 된다.

그러면 위 그림처럼 모든 메뉴가 활성화 되고 편집이 가능하게 된다. 이렇게 해서 필요한 서류를 모두 작성한 다음 

파일을 눌러 메뉴가 열린 후 그대로

맨 왼쪽의 파일을 눌러 메뉴가 열린 후 그대로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누르면 원드라이브에만 저장이 되므로

내 컴퓨터로 다운로드 받고 싶은 분은

내 컴퓨터로 다운로드 받고 싶은 분은 "복사본 다운로드"를 눌러주면 내 컴퓨터로 무사히 저장이 된다.


이상 온라인에서 무료로 마이크로 오피스를 사용하는 방법을 내가 아는 만큼만 설명했다. 워드 뿐만이 아니라 오피스군에 속해 있는 모든 제품을 같은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다.

ⓒ고양이와 비누바구니 All rights reserve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