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페이 포인트 환불, 인출 하는 법

이런 저런 일이 있어서 네이버페이에 충전했던 금액을 환불 받을 일이 생겼는데 도무지 찾아봐도 방법이 없다. 물론 발 빠르게 안내를 해 놓은 글을 더러 찾을 수 있었고 고객센터에도 안내가 있었지만 결정적으로 충전한 금액의 60% 이상을 사용해야 환불 받을 수 있다는 내용은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보고서야 알게 됐다. 아마 안내가 어딘가에 있겠지만 내가 간과 했던 것 같다.

충전한 금액의 60% 이상을 사용해야 환불 받을 수 있다

아무튼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예를 들어 10만 원을 충전 했는데 6만 원 이상을 네이버 페이를 통해 사용하지 않았다면 물건을 사고 남은 금액은 돌려 받을 수 없고 계속 네이버 페이 안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는 것.


그렇게 해서 잔여금액이 충전액의 40% 이하이면서 더 이상 네이버 페이에서 무엇을 구매할 일이 없을 때 환불 받는 방법


1. 네이버 페이 홈으로 간다 - 바로가기

네이버 페이 홈 화면

2. 홈이 열리면 "포인트"를 클릭.

네이버 페이 포인트 환불 받는 법

3. 윗쪽에 '전체'와 나란히 있는 '충전' 탭을 누르고 들어간다

화면이 다시 열리면서

4. 그러면 비슷한 화면이 다시 열리면서 "취소/인출 가능한 포인트"가 얼마인지 안내가 된다. 그 금액 아래의 '취소하기'를 눌러준다.

네이버 포인트 충전 취소

5. 충전 포인트는 전액을 취소 해야하고 부분 취소는 불가능 하다는 안내가 뜨고 아래를 보면 인출 할 계좌를 등록 하거나 확인 할 수 있는 탭이 있다. 그것을 누르고 들어가면

내 경우에는 환불 받을 계좌가 등록 돼 있지 않다고 한다

6. 내 경우에는 환불 받을 계좌가 등록 돼 있지 않다고 한다. 결제하는 계좌가 등록 돼 있으면 입출금이 똑같이 될 줄 알았는데 아닌 모양이다. 이럴 때는 윗쪽에 있는 '계좌추가'를 누르고

은행명과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내 계좌정보를 추가 하였습니다'라는 안내가 뜬다

7. 창에 뜨는 내용대로 은행명과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내 계좌정보를 추가 하였습니다'라는 안내가 뜬다 - 확인 클릭

어느 은행의 어느 계좌로 등록 됐는지 다시 한 번 보여준다

8. 그리고 어느 은행의 어느 계좌로 등록 됐는지 다시 한 번 보여준다. - 확인

이 창은 새로 뜨는 것이 아니라 아까 충전 취소 떄부터 계속 떠있던 창인데 위의 과정이 모두 끝나면 이 창을 맨 아래로 스크롤해 '신청'을 클릭한다.

9. 이 창은 새로 뜨는 것이 아니라 아까 충전 취소 떄부터 계속 떠있던 창인데 위의 과정이 모두 끝나면 이 창을 맨 아래로 스크롤해 '신청'을 클릭한다.

맨 아래에 있는 '충전취소/인출하기'를 누르면

10. 맨 아래에 있는 '충전취소/인출하기'를 누르면

신청이 정상적으로 접수 됐다는 창이 뜨고 '확인'을 눌러주면 늦어도 다음 날 신청 금액이 지정한 계좌로 입금된다.

11. 신청이 정상적으로 접수 됐다는 창이 뜨고 '확인'을 눌러주면 늦어도 다음 날 신청 금액이 지정한 계좌로 입금된다.

ⓒ고양이와 비누바구니 All rights reserve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