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를 유혹 하는 법

고양이의 마음을 쉽게 얻는 법

어쩌다 마주치는 길고양이나 지인의 집에 사는 고양이가 너무나 예뻐서 눈맞춤도 하고 싶고 쓰다듬고 안아주고 싶어 안달이 나는데 정작 고양이는 내 마음을 몰라주고 다가가면 갈수록 뒤걸음질 치거나 아예 보이지 않는 곳으로 숨어버리기까지 한다. 야속한 것들! 도대체 고양이는 왜 내 마음을 몰라주는 것일까?

고양이는 자신을 무시하는 사람을 좋아한다

고양이를 유혹 하는 법 1

무슨 헛소리냐고, 그럼 고양이가 새디스트란 말이냐고 반박 하시겠지만 사실이 그렇다 - 물론 고양이가 새디스트라는 말은 아니다. 고양이는 자신을 보고 예쁘다고 사랑스럽다고 발을 동동 구르며 환호성을 올리고 손을 내밀어 스킨십을 시도하는 낯설은 사람은 공포를 느낄 정도로 싫어한다. 왜냐하면 고양이는 태생적으로 조용하고 안정적인 것을 좋아하는 반면 소란스럽고 어수선한 것을 끔찍하게 싫어하기 때문에 고양이 애호가의 이런 호들갑을 전혀 호감으로 받아들일 수가 없는 것이다. 반면 고양이를 싫어하는 사람에게 오히려 고양이가 먼저 다가가 다리에 감겨들고 냄새를 맡는 등의 행동을 보일 때가 자주 있는데 이는 고양이를 싫어하는 사람은 자신이 고양이의 눈에 띄일까봐 오히려 조용하고 차분하게, 뒤로 물러나는 듯한 행동을 하기 때문에 이런 몸가짐이 고양이의 마음에 딱! 드는 것이다.

고양이는 자신을 무시하는 사람을 좋아한다

고양이를 싫어하는 사람의 대표적인 태도

1. 고양이와 마주치면 뒷걸음질 친다
2. 고양이의 시선을 피한다
3. 가능하면 조용히 행동하며 고양이를 자극하지 않으려 애 쓴다
이런 태도가 고양이의 취향에 딱 맞아서 고양이는 이들에게 호기심과 매력을 느끼게 되고 고양이를 좋아하는 사람은 오히려 찬밥 신세가 되는 웃지 못할 상황을 마주하게 되는 것이다.

고양이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흔히 하는 실수

반대로 고양이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심지어는 엎드려 고양이의 행동을 흉내내기도 높고 들뜬 목소리로 말을 걸기도 하며 고양이 코 앞에 자신을 얼굴을 갖다대고 고양이를 뚫어져라 바라보기까지 한다. 그런데 바로 이런 것을 고양이가 몹시도 싫어한다는 것이다, 만일 그가 낯선 사람일 경우에는 두 말 할 것도 없다. 상대의 이런 모든 행동들이 고양이에게는 위협과 압박으로 느껴지고 그 소란스러움이 싫어서 고양이는 자꾸만 그 사람을 밀어내는 것이다.

고양이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흔히 하는 실수

고양이를 성공적으로 유혹하는 법

이미 위에 거의 모든 해답이 나와있지만 다시 한 번 정리하면,
1. 고양이에게 관심 없는 듯한 태도를 보인다.
2. 조용한 목소리로 말한다
3. 잦은 눈길을 주거나 지긋한 응시로 고양이에게 부담을 주지 않는다
4. 고양이가 스스로 다가올 때까지 느긋하게 기다린다.
5. 드디어 고양이가 탐색하듯 다가오면 느리게 눈을 깜박여 고양이 애호가라면 모두가 알고 있는 고양이 미소를 지어 준다. 고양이가 이 인사에 호응하여 눈인사로 반응을 하면 드디어 고양이의 마음 얻기에 성공한 것이다.

ⓒ고양이와 비누바구니 All rights reserve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