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

인스톨러 또 오류가 나는 이유 - 간단 해결

비누바구니 2021. 10. 3. 12:54

한동안 무엇을 새로 설치하지 않아서 몰랐는지 별 것 따지지 않고 잘 깔리는 프로그램들만 설치해온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작년에 2020.11.04 - [사람] - 윈 10 초기화 후 프로그램 설치 시 인스톨러 오류 간단 해결법 이런 글을 스스로를 위해 써놓았음에도 불구하고 몇몇 뱅킹 프로그램 그리고 오늘 또 뭐였더라 하여간 판매 물품을 API 뭐 그런 걸로 연동하는 프로그램을 깔아보려 했는데 또

[정확히 이 에러는 아니었다]

인스톨러에 오류가 있어서 패키지를 설치할 수 없다는 것이다. 미쳐... 예전에 다 해결했는데 또 뭐?! 띠뽕띠뽕 하며 위에 있는

[제어판- 날짜 및 시간]

지난 글을 참고해 제어판으로 다시 가보니

[시스템 로캘 변경]

'시스템 로캘 변경' 이란 것이 눈에 들어오는데 지난번에 하지 않았던가? 긴가민가 하는 마음에 열어봤더니 아니나 다를까 로캘이  '영어(미국)'으로 돼 있었다. 내가 지난번에 이걸 빼먹었던 건지 아니면 시스템 자체가 몇 번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하는 과정에서 다시 제 멋대로 로캘 변경을 한 것인지(아닌 게 아니라 다른 부분도 업데트 이 후에제 멋대로 변경돼 불편한 것이 몇몇 있다) 아무튼, 여기는 영어를 쓰는 미쿡이 아니라 대한민국이다.

[[한국어(대한민국) 설정]

아아, 대한민국은 멀기도 하여라, 스크롤을 맨 끝까지 내리 끝에서 네번째에서 겨우 찾았다. 이렇게 바꿔주고 나니

[로캘 설정을 바꾸니 인트톨러가 작동한다]

겨우 프로그램이 설치되기 시작했다.

뭔가 쓰기가 골치 아프고 자세히 들여다보니 돈도 드는 물건이라 결국 다시 지우고 말았지만 설치는 그렇게 해서 성공했다. 나처럼 예전에 멀쩡하게 잘 작동하던 인스톨러가 애를 먹일 때는 꼭 한 번씩 "제어판 - 날짜 및 시간"으로 가셔서 로캘 설정을 다시 한번 확인해보시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