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색기에서 네이버클라우드 폴더 없애기

네이버 클라우드에 사진의 제목순서대로 정렬법을 누가 묻길래 나도 궁금해져 관심도 없던 네이버 클라우드를 열어봤더니 올려져 있는 파일들이 없어 그런지 정렬법도 알 수가 없었다. 그런데 PC에서는 아무리 찹아봐도 동기화를 탐색기와 동기화를 하지 않으면 파일을 올릴 방법이 없다. 동기화 할 거면 뭐하러 파일 따로 올리냐 생각 하면서 일단 진행을 해 봤다. 전화기에서는 용량이 얼마 되지 않기 때문에 쉽게 동기화를 하지만 이건 상당히 꺼려지는 일이었다. 나는 전화기보다 컴퓨터를 더 유용하게 사용하고 소중하게 여기므로.


어쨌든 사진 정렬순서는 확인 했는데 내가 정한 제목대로 되는 것이 아니라 아래 그림처럼

네이버 클라우드 탐색기에서 지워도 안 지워진다

촬영날짜와 올린날짜 순으로만 펼쳐볼 수 있지 제목 순으로 되는 옵션은 없었다.

그런데 나는 컴퓨터 결벽증이 있어 더 이상 필요없다고 판단 되는 프로그램은 지체없이 지워버린다. 제어판에서는 삭제가 그냥 됐다. 이건 미처 캡처 해놓을 생각을 못했다. 이 놈이 탐색기에까지 남아 짜증스럽게 만들 줄은 상상도 못했으니까

탐색기에서 사라지지 않는 네이버 클라우드 폴더

뭔가 좀 뻔뻔스러운 느낌이 들지 않는가? 우클릭 백 번 해도 "삭제" 메뉴가 안 뜬다. 오냐, 그렇다고 내가 필요도 없는 너를 내 컴퓨터에 남겨 놓을 수는 없다. 이럴 때 가장 쉽게 떠올리는 것은 레지스트리에서 삭제하기다.

ㅔ어판에서 없애도 안 없어지는 건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없앤다

나는 할매라 작업 표시줄에 돋보기를 지우지 않고 남겨 두었다. 뭐든 여기서 찾으면 다 찾아지니까 : 돋보기를 열고 ."regedit"를 입력한다.위에 프로그램 목록이 뜨면 그냥 열기를 해도 되고 관리자 권한으로 열기를 해도 된다. 레지스트리 창이 열리면  "HKEY_CLASSES_ROOT - CLSID - {2AE4EDB2-9A0B-4BEE-942B-8F69E4D13798}를 찾으면 된다 (더 간단하게는 shift+f를 누르고 찾기 창이 열리면 {2AE4EDB2-9A0B-4BEE-942B-8F69E4D13798}을 복사 해다가 붙여넣기 하고 찾기를 하면 간단하게 찾아진다)  

레지스트리 편집기로 네이버클라우드 폴더를 삭제한다

아니면 레지스트리 편집 주소창에 \HKEY_CLASSES_ROOT\CLSID\{2AE4EDB2-9A0B-4BEE-942B-8F69E4D13798}만 붙여넣고 엔터 해도 되고 어떤 정보에 의하면 오른쪽 창에서 "System.IsPinnedToNameSpaceTree"이 놈을 우클릭해 삭제 해주면 된다고 하는데 나는 기본값을 삭제했다. 왜? 내 건 그것만 해서는 안 없어지대? 그리고 아래에 달려 있는 나머지 두 키도 삭제해 버렸다.


그러니 어느 쪽이든 내 컴퓨터에 먹히는 쪽으로 삭제를 하면 된다 - 이제 (뻔뻔한)네이버클라우드가 없어졌나 탐색기를 실행 해본다

레지스트리로 없앤 네이버클라우드

바탕화면 바로 아래에 있던 폴더가 없어졌다. - 사라지지 않는 탐색기의 네이버클라우드 폴더는 \HKEY_CLASSES_ROOT\CLSID\{2AE4EDB2-9A0B-4BEE-942B-8F69E4D13798}의 본값을 없애줘야한다

ⓒ고양이와 비누바구니 All rights reserve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