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만 연출할 수 있는 그림 같은 장면에 힐링 되다

우리의 경철 고양이는 무슨 일인지 캣폴에 달린 해먹에는 절대로 올라가지 않고 기껏 올라가는 것이 그 바로 아랫칸까지다.

무슨 일인지 캣폴에 달린 해먹에는 절대로 올라가지 않는 하얀 고양이

지난 여름에 캣폴을 처음 설치 했을 때는 이쪽저쪽 탐험을 하면서 해먹 안에 들어앉아 "나 이런 고양이얏!" 하듯 소리도 버럭버럭 지르곤 하더니 그게 무서워서 그랬던건가 이 후로는 다시는 올라가지 않게 됐다. 

>

알게 모르게 가장 높은 곳은 대장 고양이인 철수의 영역이라는 인식을 가지게 된 것인지 아니면 꿀렁거리는 불안정함이 싫어서 그러는 것인지는 집사인 나도 잘 모르겠다.

캣폴에 앉아 멍 때리고 있는 고양이

이 날도 경철 고양이에게는 나름 최상층인 캣폴에 앉아 멍 때리고 있는데

캣폴 위의 고양이 형제

느닷없이 아래에서 바각바각 하는 진동을 느끼고는 본능적으로 몸을 사리며 아래를 내려다 본다. 집사도 역시 마음 쫄깃했다. 왜냐하면 철수가 저 태도라면 두 발로 서서 한 손은 캣폴 기둥을 잡고 나머지 손으로 위에 있는 넘에게 사정없이 솜방망이를 휘두를 각이기 때문이다.

개인적으로는 이것이 고양이 형제의 베스트 장면이다

그런데?! 이것이 바로 그 다음 장면이다. 헐~ 실소가 터질 수 밖에 없다 윗칸에서 긴장해고 오그라드는 꼬리가 찍히고 아랫칸에는 "나 잡아봐라~"하듯 느닷없이 뛰어내리는 넘 뒷발만 찍혔다. - 개인적으로는 이것이 오늘의 베스트 장면이다 ㅎㅋㅋ

캣폴에 앉아 뒤를 돌아보는 고양이

대장 고양이의 예상치 못한 행동에 집사도 경철 고양이도 "이건 뭐~?" 잠시 멍해진다.

캣폴에 앉아 아래를 내려다 보는 고양이 고양이

"휴우~ 십 년 감수 했네..." 소심 대마왕 경철 고양이는 이런 순간이 있으면 미련없이 자리를 털고 다른 곳으로 피해버린다. 사실 집사 해석에는 철수가 바각바각한 것은 경철에게 신호를 준 것이고 경철이 내려다보니 진짜로 "나 잡아봐라~"놀이를 시작한 것이었던 것 같은데...

캣폴에 앉아 집사를 보는 고양이

경철이가 떠난 자리에 철수가 돌아와 앉았다. 뭔가 니 엄니를 나무라는 듯한 눈빛인가... 저 둘이 성격이 저렇게 다른 것도 모다 내 탓인가 싶은 집사도 참 병은 병이다 싶긴 하지만.

고양이 특유의 자세로 캣폴에 앉은 고양이

슬쩍 외면하는 것이 박자 맞춰 한 바탕 뛰어주는 넘도 없으니 세상 살 맛 1도 안 나는 표정인 것 같다. 고양이들이 가만히 있을 때 흔히 살랑살랑 흔들기 마련인 꼬리조차도 끝만 말린채로 가만히 있는 걸 보니 모든 것이 "정지!", 고개만 이리저리 돌리고 있다.

예쁜 자세로 캣폴에 앉은 고양이

그런데 내 새끼, 어쩌면 그 자리에 그렇게나 예쁜 자세로 앉았느냐? 두 손을 가지런히 모으고 꼬리를 살짝 말아 올린채로 무념무상 온 몸을 발판에 철썩 붙이고 있는 자세가 너무나 그림같아 집사도 앞에 무슨 일이 있었는지, 아이들 심리는 어떤 건지 더 이상 고민에 빠지지 않고 고양이 아니면 저런 자리에서 절대로 연출 할 수 없는모습(자세)에 빠져 예쁘다, 예쁘다, 예쁘다아~ 를 연발하며 절로 힐링 된 하루를 마감 했다.

ⓒ고양이와 비누바구니 All rights reserve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