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즈 렌즈 와이프 - Zeiss Lens Wipes 사용기

내 카메라 렌즈가 어느 날 튀김하는 장면을 찍은 이 후로 닦아도 닦아도 뭔가 뿌연 느낌이라 검색을 거듭해 자이즈의 렌즈 클리너를 사게 됐다. 상자에는 "자이즈 렌즈 와이프"라고 적혀있다. ㅍㅎㅎ! 한글로 와이프라고 써놔서 얼마나 웃긴지 현웃이 터졌다. 웬만하면 '스'자 하나 더 붙여 '와이프스'하면 이렇게 웃기지는 않을텐데 하며~

자이즈 렌즈 와이프

이 물건은 오래 전 Wien 시절에 작은언니가 부모님께 열심히 사서 보내드리던 그 안경닦이 같은데 그 때는 안경전용이었던 걸로 알고 있었지만 세월의 흐름 때문일까 포장 색상도 바뀐 것 같고 (어딘지는 모르지만 포장에 빨간색도 있었던 것 같다는) 지금 이 물건은 토탈솔루션 격으로 출시 된 것 같다? 내 기억이 잘못 됐나...

 

궁금하면 오백 원, 아니 검색! - 본사 홈페이지에는 이런 물건이 없다. 안경닦이, 클리너 세트, 스프레이, 마른 수건, 디스플레이용 클리너 등이 있지만 딱 이 물건만 없다. 더 정확하게 말하면 있긴 하지만 이름도 다르고 무엇보다 알콜프리인 것이 독일의 안경 클리너(다용도로 쓸 수 있다고 돼 있다) 

자이즈 렌즈 와이프에는 알콜이 거의 50% 들어있다

내가 받은 것은 위 그림에 보다시피 알콜이 거의 50% 들어있다. 무엇 때문에 이렇게 다른 성분으로 만드는 것인지는 이해가 가지 않는다.

노란 동그라미 안에

그리고 구글링으로 찾아낸 이것이 독일에 시판 되는 것인데(이 역시 홈에는 없었다) 노란 동그라미 안에 "무알콜"이라 적혀있고 우리나라에 들어온 제품은 저 동그라미 안에 "스마트폰 사용 적합"이라고 적혀있다. 이 무슨 턱도 없는 방송인가, 뭔가 차별대우를 받는 느낌이지만 알콜성분이 소독제 역할도 하니 요즘 같은 유행병 시절에는 아래와 같은 문구도 있으니 만큼 알콜이 있는 게 오히려 나을지도 모른다고 위로한다. 

Das Ergebnis: ZEISS Brillen-Reinigungstücher reduzieren die Zahl der Mikrobakterien um 95,5 % im Vergleich 80% beim trockenen Reinigen.

결과 : 마른수건이 마이크로 박테리아를 80% 없애는데 비해 자이즈의 안경 클리너는 95.5% 없애줍니다. (앞에 어쩌고 저쩌고 말이 많은데 다 생략하고 내 맘에 드는 문구만 Zeiss 홈에서 옮겨왔다.)

자이즈 렌즈 와이프로 닦은 카메라 렌즈

카메라 렌즈 닦은 사진도 어디 있지 싶은데 못 찾겠다 꾀꼬리! - 하다가 글 다 쓰고 막판에 찾았다 --;;

자이즈 렌즈 와이프로 닦은 안경과 핸드폰

 

아무튼 한 장을 꺼내 렌즈를 샅샅이 닦고 그래도 물기가 많이 남아 돋보기 안경도 닦고 전화기, 노트북 화면까지 닦고 나니 티슈가 꾸들꾸들 말라 이제 다 됐나보다, 하고 닦은 렌즈로 한 컷 찍었다. 한 마디로 한 장 꺼내서 안경 하나만 닦는다든지 렌즈 하나만 닦는다든지 하기에는 넘나 아까웠고 그렇게 찌꺼기로 닦았음에도 불구하고 "내 핸드폰이 이렇게 깨끗했어?" 할 정도로 눈에 띄게 달라져 잘 구매한 물건이구나 하는 생각이 든다.

제 이름을 부르니 돌아보는 고양이

마지막으로 렌즈 닦은 효과가 과연 눈에 보이려나 "쩔쭈야~" 하니 "예~?" 하며 돌아본다. 렌즈 닦은 효과는 별로 모르겠지만

저 불렀다고 대답하며 금새 다가오는 고양이

저 불렀다고 대답하며 금새 다가오는 내 시키, 갑자기 움직인 덕에 초점은 나가 버렸지만 상관없다. 넘나 넘나 귀엽고 기특하고 예쁘다!!!

ⓒ고양이와 비누바구니 All rights reserve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