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os-m50 펌웨어 업데이트 하기

며칠 전 eos-m50 내장 플래시의 광량 때문에 고민스레 쓴 글에 달린 댓글에 "펌웨어"가 언급 돼 있었다. 플래시의 광량과 펌웨어는 전혀 상관이 없다고 버전을 변변히 확인도 않고 "최신"이라는 답글을 달았다가 출시 된지 꽤 오래 된 기종이라 확인이나 해보자는 생각이 며칠 후에 들어(물론 내장 스트로보와 펌웨어의 버전이 상관이 있다는 생각은 지금도 하지 않는다) 내 버전을 확인 해보니

eos-m50 펌웨어

1.0.3 - 이게 최신인지 아닌지는 알 수 없으니 홈페이지에 가서 확인해 보기로 했다.

캐논 고객지원 센터

1. 제품 매뉴얼~~~~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항목을 선택한 다음

내 제품명인 'm50'으로 검색

2. 내 제품명인 'm50'으로 검색하니 최신 버전이 1.1.0으로 뜬다. 

그렇다면 내 카메라는 업데이트를 해야하는 케이스이다.

 내용에 동의를 하고 '다운로드'를 한다

3. 아래로 내려가서 내용에 동의를 하고 '다운로드'를 한다.

eos-m50 펌웨어 - Zip 형식의 압축파일

4. Zip 형식의 압축파일이므로 

카메라의 메모리 카드를 리더기에 끼운다

5. 적당한 곳에 압축을 풀어주고 카메라의 메모리 카드를 컴퓨터 리더기에 끼운 다음 위 그림의 두 파일을 복사해 (메모리 카드를 꺼내라 하는 이유는 카메라에 메모리가 들어있는 채로는 붙여넣기가 안 되기 때문)

복사한 파일을 메모리 카드에 붙여넣기 한다

6. 메모리 카드에 붙여넣기 한다. 그리고  pdf로 동봉 된 설명서를 읽어보니 카드를 꺼내서 카메라에 다시 장착을 하고 카메라의 모드를 P에 맞춘 다음

카메라 메뉴에서

7. 카메라 메뉴에서 "스패너(기능 설정) - 펌웨어"를 누르고 들어가 펌웨어 업데이트를 누르면

펌웨어를 위한 프로그램이 작동한다

8. 펌웨어를 위한 프로그램이 작동한다는 안내 이 후에 아까 붙여넣기한 펌웨어가 저절로 선택 돼 뜬다. 여기서 주의할 것은 터치 스크린이 먹히지 않으므로 카메라 오른쪽에 있는 조작 버튼을 사용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새 펌웨어 버전이 선택되면 위 그림처럼 오른쪽의 "SET"버튼을 눌러준다.

eos-m50 펌웨어 업데이트 하는 중

9. 중간 과정의 사진을 모두 찍지 않아 빠진 부분으로, 업데이트 과정 중에 오른쪽 왼쪽 선택이 필요할 때가 두어번 있는데 이 역시 터치 스크린은 먹히지 않으므로 카메라 오른쪽의 조작버튼을 사용해야 한다. 업데이트는 빠르게 진행 된다. 끝나고 OK를 선택해야 했는지 어쨌는지 정확하게 기억은 안나지만 어려운 과정이 아니니 오른쪽의 조작버튼을 사용해 마무리 한다.

eos-m50 펌웨어 업데이트에 성공

10. 무사히 마쳤는지 확인한다. 성공이다. 

eos-m50 펌웨어 업데이트 내용

11. 펌웨어 업데이트로 개선 된다는 내용을 보니 내장 플래시의 광량조절 능력이 개선 되리라 믿어지는 부분은 없지만 아무튼 최신 펌웨어로 갈아입는 것은 나쁘지 않으리라 생각한다.

ⓒ고양이와 비누바구니 All rights reserve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