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는 네이버 페이 포인트 선물하기

네이버 페이로 쇼핑을 하면 일정부분 포인트가 생기는데 네이버에서 그리 즐겨 쇼핑하지 않는 분들은 이 포인트를 가지고 있어도 무용지물일 때가 더러있다. 그렇지 않으면 포인트가 아까워서 쓸 데 없는 소비를 하고 또 포인트가 생기고 등의 악순환이 계속 된다. 이럴 때는 네이버에서 쇼핑을 자주 하는 친인척에게 포인트를 보내버리면 말끔히 정리할 수 있다. (선물 할 마음이 없거나 상대가 없을 때는 내 통장으로 인출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선물하는 방법은 과정을 캡처 해놓고 보니 대단히 긴데 사실 직접 해보면 상당히 간단하다.

네이버 홈의 내 정보 아래의 메뉴에서

1. 네이버 홈의 내 정보 아래의 메뉴에서 "페이"를 찾아 클릭한다. 만일 메뉴 중 첫줄에 페이가 없는 분은 오른쪽의 쐐기표를 열면 더 많은 메뉴가 나오는데 그 중에 틀림없이 "페이"가 들어 있다. 


페이를 눌러서 아래에 뜨는 것 중 가장 첫번째 줄 "통장 신규~~~" 이런 것을 눌러 이동한다. (사실 아무 것이나 아래에 뜨는 것 누르면 된다)

네이버 포인트로 가기

2. 페이지가 바뀌면 맨 위에 "포인트" 탭이 보인다. 그것을 눌러

내가 가진 네이버 포인트

3. 다시 페이지가 바뀌면 왼쪽 내 별명 아래에 내가 가진 포인트가 나오고 충전 또는 선물 탭이 있다.

내가 가진 네이버 포인트 선물하기

이것은 같은 페이지의 오른쪽에도 있으므로 어느 쪽이든 눈에 먼저 띄는 것을 누르면 된다. "선물"을 누른다.

내가 가진 네이버 포인트 받는 사람 선택

4. 선물을 누르면 받는 사람을 선택 하라고 뜬다.

내가 가진 네이버 포인트 받을 아이디 입력

5. 나는 네이버에서 알고 지내는 사람이 없으므로 아이디를 직접 입력한다.

내가 가진 네이버 포인트를 아이디로 보내기

6. 입력이 끝나면 '네이버ID로 보내기'

내가 가진 네이버 포인트 친구에게 주기

7. 번거롭게 꼭 이사람을 친구로 추가하라고 한다. 눌러줄 수 밖에 없다.

친구 선택하기

8. 더 보낼 상대가 있다면 위의 입력난에 더 입력고 한 사람만으로  됐으면 "확인 1명"을 눌러준다

보낼 포인트 입력

9. 선물할 포인트를 100원 이상 입력 하라고 한다. 가진 포인트보다 더 보내고 싶으면 충전하기를 눌러 더 충전한 다음 보낼 수도 있다. 나는 그냥 안내를 위해 하는 포스팅이므로 100원 입력,

선물 메시지도 입력

10. 메시지도 굳이 쓰라고 한다. 안 써도 되지 싶으지만 나는 "재미지게"라고 간단히 썼다. 100자까지 쓸 수 있단다. 이제 "선물하기"를 누른다.

팝업이 뜨면

11. 팝업이 뜨면 "확인"을 눌러주고

네이버페이 비번을 입력

12. 네이버페이 비번을 입력하라고 한다. 페이를 처음 시작할 때 설정한 비번을 아래에 뜨는 키패드를 보고 마우스로 입력하는 것이다.

입력이 끝나면 친구에게 선물을 보냈다는 메시지가 뜬다

13. 입력이 끝나면 친구에게 선물을 보냈다는 메시지가 뜬다. 끝! - 제목에 "재미있는"이 달린 이유는 언니의 포인트를 내가 갈취하는 중이기 때문이다 ㅎ~

ⓒ고양이와 비누바구니 All rights reserve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