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로 보는 고양이 별자리

고양이 성격, 질병 - 고양이에게도 별자리가 있다

황소자리 :(4월 21일 ~ 5월 21일)

황소자리 고양이 두 마리

1. 특별한 자극이 없는 한 대단히 조용하다.

2. 규칙적이다 - 규칙적인 것을 금방 딴 참치캔 만큼이나 좋아해 같은 시각에 밥 먹고 같은 시각에 잠 들기를 좋아한다. 안정감을 무엇보다 중요하게 여긴다

3. 독립적이다 - 끊임없는 접촉이 필요없기 때문에 직업을 갖고 있는 사람이 키우기에 좋다. 만일 지루할 것을 염려한다면 라디오나 음악을 낮게 틀어주어도 된다.

4. 고집이 세다 - 어떤 장소나 (예: 텔레비전 위)장난감에 집착하기 시작하면 보호자가 아무리 말려도 말을 듣지 않는다. 오래되고 익숙한 장난감만을 가지고 놀며 새로운 것을 주면 멀뚱거리기도 한다.

5. 수줍어 하는 성격이 아니다 - 그러나 튀어보이려 하지도 않는다. 손님이 와도 방해 되는 행동을 하지 않는다

6. 무엇이든 입에 넣는다 - 보호자 몰래 무엇을 삼킬지 모르므로 자잘한 문구류나 케이블 등을 특별히 주의해야 한다.

7. 대체로 건강하다 - 무엇이든 주는 건 다 먹는 편이어서 과체중이 간 관련 질병, 당뇨, 관절염 등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드물지 않아 간식을 주의하고 운동을 시킬 필요가 있다


쌍둥이자리 : 5월 22일~6월 21일

쌍둥이 자리 고양이

1. 에너지가 넘친다. - 다른 아이들보다 두 배 이상 활동적이어서 모든 걸 손 안에 넣으려 한다.

2. 자유롭다 - 나가 돌아다니고 싶어하며 새로운 것이 없으면 쉽게 지루해 한다. 특별히 애정과 관심을 갈구하기도 한다.

3. 스포트라이트 받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 접대 고양이다.

4. 개구쟁이다 - 소리 나는 장난감을 아주 좋아하고 소파를 긁어대거나 화분을 엎어버리는 일도 잦으며 문이 닫혀 있으면 소리를 지르며 울어대기도 한다. 불안과 우울증에 취약하다 - 생기가 넘치는 아이들이라 좁은 공간에 갖힌 듯 느끼거나 적절한 자극이 없는 것을 잘 견디지 못한다. 가장 생기가 넘치지만 가장 스트레스를 잘 받는 타입이다.


게자리 : 6월22일~7월 23일

1. 무릎 고양이가 많다 - 품에 안고 쓰다듬는 걸 유난히 즐기며 끊임없이 골골댄다.

2. 집에 있기를 좋아한다 - 외출을 시켜도 멀리 가지 않는다.

3. 대체로 조용하고 편안하지만 변덕이 심하다.

4. 말썽을 피우지 않는다 - 특별히 자신에게 누군가가 소리 지르는 것을 못 견뎌하기 때문이다.

5. 낯 선 사람을 싫어한다 - 손님이 돌아 갈때까지 숨어 있는다.

6. 행복을 위해 많은 장난감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 단 몇 개의 부드럽고 말랑말랑한 장난감만 있으면 되는데 캣닢에 특히 명랑해진다.

7. 달의 주기에 민감하다 - 보름달이 뜨면 밖으로 나가겠다고 문을 긁어댈 것이다.

8. 대단히 예민하다 - 스트레스는 자주 위장 문제를 일으키고 그 때문에 빨리 늙는 타입이다. 이사를 하거나 여행이나 출장으로 호텔에 맡겨지는 일을 가장 힘들어 한다.


사자자리 7월 24 ~8월 23일

사자자리 고양이

1. 그들의 권좌는 창문 턱, 옷장 또는 정성들여 만든 수제 쿠션이다 - 다른 어떤 별자리보다 이 특성에 어긋남이 없을 것이다.

2. 무시 당하는 것을 견디지 못한다 - 더 닦아주고 더 보호 해줄수록 더 좋아한다.

3. 먹는 시간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 - 밥 먹으라고 부르기만을 기다리는데 깨끗하고 잘 꾸며진 것을 좋아한다.

4. 뛰어난 사냥꾼이다 - 외출 할 수만 있다면 가장 많은 죽은 쥐와 새들을 선물할 것이다.

5. 새로운 것을 좋아한다 - 초인종이 울리면 가장 먼저 문 앞에 가 기다리는데 새로운 것을 경험할 일이 너무나 기쁘기 때문이다.

6. 이리저리 점프하는 것을 좋아한다 - 공격적으로 변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7. 어두운 곳을 좋아하지 않는다 - 이것이 다른 고양이들과 확연한 차이점을 보이는 사자자리 고양이들의 특징이다. 밤이건 낮이건 절대로 어두운 곳으로 숨어들지 않는다. 심지어는 잠도 어디선가, 어떤 빛이라도 스며드는 곳에서 청한다. 빛이 있는 곳에 사자자리 고양이가 있다!

8. 대체로 건강하고 강인하다 - 만일 이 아이들이 아픈 경우라면 대부분 심장감염, -심장 사상충?-

또는 만성 심장질환이다.


처녀자리 : 8월 24일 ~ 9월 23일

1. 놀라움을 싫어한다 - "서프라이즈~" 이런 거 싫어한다. 모든 상황이 예상되어야 하고 모든 문제가 눈에 보여야 한다.

2. 입이 까다롭다 - 입맛에 맞는 음식을 찾을 때까지 몇 주가 걸리기도 한다. 그러나 절대로 과식하거나 너무 적게 먹지 않으며 무엇을 흘리는 법도 없이 깔끔하게 먹는다. 모험 하듯이 채소에 탐닉하는 아이들도 있다.

3. 혼자 잘 있는다 - 자신만의 세계가 있어 필요한 것만 갖추어져 있다면 혼자 있는 걸 즐긴다.

4. 조심스럽고 끈질긴 사냥꾼이다 - 절대로 싸우지 않고 인내심 있게 대처한다. 고양이계의 "천상천하유아독존"이다.

5. 수줍어 한다 - 낯 선 사람에게 쉽게 마음을 열지 않기 때문에 그렇게 보인다. 파티 등의 분위기를 견디지 못해 마지막 손님이 돌아갈 때까지 숨어 있다가 곧장 나와서 빈 술잔이나 음식 부스러기 등을 탐색하곤 한다

6. 집중력이 강하다 - 한 가지 좋아하는 장난감과 아주 오래 놀거나 텔레비전에 열광한다. 아이가 갑자기 텔레비전 뒤로 뛰어 들더라도 놀라지 마시라, TV에서 본 벌레나 새, 또는 작은 동물을 잡으러 가는 것이니까.

7. 숨기기의 달인(묘)이다 - 시계나 열쇠 등이 세탁기에서 나오는 것은 전혀 놀랄 일이 아니다.

8. 알레르기와 피부자극에 유난히 약하다 - 지나친 난방과 곤충의 습격 등에 심각한 반응을 보일 수 있어 정기적인 검진이 필요하다.


천칭자리 : 9월 24일 ~ 10월 23일

천칭자리 고양이

1. 매우 사교적이며 가족의 당당한 구성원이고 싶어한다 - 활동적이고 - 모임이 잦고 손님이 많은 - 긍정적인 사람에게 잘 어울린다.

2. 이야기 하기 좋아한다 - 말을 걸면 대답을 잘 한다. 어떤 고양이보다 수다스럽다고 할 수 있어 어떤 상황에든 코멘트를 하고 싶어하는데 자세히 들어보면 언젠가는 무슨 뜻인지 알아 듣게도 된다. 

3. 가족과 생활리듬이 같다 - 사람과 같은 자리에서 먹고 같은 침대에서 자는 등, 사람이 하는 모든 행동을 같이 하고 싶어한다. 자신이 사람이 아니라 고양이라는 것을 이해시키기 쉽지 않다.

4. 혼자 있는 것을 힘들어 한다 - 오래 혼자 있게되면 우울증세를 보인다. 이럴 때는 둘째의 입양이 도움이 된다.

5. 커다란 종이봉지를 유난히 좋아한다 - 잠시도 망설이지 않고 들어가버리기 때문에 빵 봉지에서 고양이를 발견하는 일이 드물지 않을 것이다.

6. 특이한 소리를 낸다 - 심장이 녹아내릴듯한 사랑스러운 야옹에서 하늘이 무너지는 듯한 통곡까지 다양해서 누가 들으면 텔레비전에 공포영화가 방송되는 줄 알 것이다.

7. 잘 먹고 많이 먹는다 - 신장과 방광이 약해서 방광염의 확률이 높으므로 배변을 잘 관찰해야 한다


전갈자리 : 10월 24일 ~ 11월 22일

1. 영혼까지 꿰뚫어 보는 듯하다 - 모든 일을 자신의 의지대로 행하며 뜻대로 되지 않는 것을 참지 못한다. 영리해서 사료통을 스스로 열어제끼기도 한다.

2. 수호자이고 싶어한다 - 영토본능이 강하고 자유로운 바깥 세상을 갈구한다. 어디에서든 그 곳의 가장 높은 곳에 앉아서 모든 상황을 주시하며 다스리려 한다. 훌륭한 사냥꾼이다.

3. 자신의 의지대로 행동한다 - 초인종이 울리면 방어를 위해 입구를 지키고 있다. 사람이 많이 모이는 파티 같은 상황을 싫어하는데 사람을 싫어해서가 아니라 믿지 못해서이다.

4. 많은 장난감이 필요 없다 - 숨바꼭질, 잡기 놀이를 특히 좋아하며 동물모형이나 소리가 나는 물건은 다 가지고 논다. 몰고 다니며 놀다가 발톱으로 모두 해체하기도 하지만 폭력성이 아닌 단순한 놀이 방식일 뿐이다.

5. 이보다 더 복수심이 강할 수는 없다 - 부당한 상황에 처했다고 느끼면 냉정하게 복수를 계획하고 실행에 옮겨 커튼을 찢는다거나 화병을 엎고 스탠드를 자빠뜨리는 일 등을 의도적으로 행한다.

6. 한 번 아프면 심각하다 - 대단히 건강하고 단단한 체질과 강한 의지력으로 웬만하면 병에 걸리지 않지만 한 번 병에 걸리면 그 때는 매우 심각해진다. 독극물에 증독될 수 있으므로 약물이나 독이 있는 식물 등을 항상 조심해야만 한다.


사수자리 : 11월 23일 ~ 12월 21일

사수자리 고양이

1. 절대로 어른이 되지 않는다 - 아무리 나이가 들어도 어리광을 부리고 호기심이 많고 어리석으며 다정하기도 하다. 넓고 자유로운 바깥에서 탐험하기를 매우 즐긴다.

2. 가장 단정치 못한 편이다 - 덤벙대다 생각지도 못한 곳에 부딪히기도 하고 먹은 자리에는 그릇 안에 든 것보다 흘린 것이 더 많다.

3. 사람을 좋아한다 - 손님이 많이 오는 것을 좋아하는데 애정을 갈구하는 것이 아니라 배우처럼 주목 받는 것이 즐겁고 산책 가듯이 새로운 사람의 무릎마다 모두 앉아 보는 것을 즐기는 것이다. 

4. 장난감이 많을수록 좋다 - 싫증을 빨리 내서 늘 새로운 걸 찾아다닌다. 새벽에 노는 걸 좋아한다.

5. 대부분이 건강하고 에너지가 충만하다 - 지칠 때까지 무작정 움직이는 경향이 있으므로 낚시바늘이 가득한 상자에 뛰어든다거나 튀어오르는 토스트를 향해 머리로 돌진하는 등의 터무니 없는 사고를 항상 조심해야 한다.


산양(영양)자리 : 12월 22 ~ 1월 20일

1. 원하는 것을 얻는 것이 가장 "긴급한 사태"인 것처럼 행동한다 - 얼핏 고집스러워 보일 수 있지만 인내심이 강하고 지구력도 강하다. 기분이 안 좋아 보일 때는 혼자 안정을 찾도록 내버려 두는 것이 좋다.

2. 사람의 기분을 잘 느낀다 - 보호자가 돌아오면 오늘 그의 기분이 어떤지 알아차리는 능력이 탁월하며 위로가 되고 싶어한다.

3. 깔끔하며 빨리 어른이 된다 - 털 하나하나, 사이사이를 다 청소하는 것처럼 보일 만큼 깔끔을 떨며 정신적으로 빨리 성숙하는 편으로 아기 때부터 벌써 어른이 다 된 것처럼 행동한다.

4. 낯선 사람을 겁내지 않는다 - 금방 무릎에 뛰어 오르지는 않지만 어느 정도의 탐색이 끝나면 조심스럽게 그 발 주변에서 골골댄다.

5. 소유욕이 강하다 - 자신의 것이라고 여기는 것은 다른 사람이 접근하지 못하도록 잘 숨겨두며 뺏으려 하면 발톱 세우기를 마다하지 않는다.

6. 고양이를 싫어하는 사람을 잘 알아보고 그들을 약 올리는 특별한 방식이 있다 - 쫓으면 쫓을수록 귀찮게 군다, 눈치가 없어서가 아니라 약 올리는 것이다.

7. 대체로 장수하지만 치아와 잇몸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구강 관리에 신경을 써야한다.


물병자리 : 1월 21일 ~ 2월 19일

물병자리 고양이

1. 보통은 까다롭지 않고 다정하다 - 그러나 다음 순간에 무슨 짓을 할지 아무도 예측할 수 없다.

일주일 동안 굶은 것처럼 애절하게 먹을 것을 구걸해 한 조각을 던져 주면 곧바로 파리를 잡으러 뛰어다니는 식이다.

2. 사람들 사이에 있는 것을 좋아한다 - 귀엽게 구는 법을 알 만큼 영리하다.

3. 어두운 것을 좋아한다 - 주로 한 밤 중에 열심히 노는 타입이다.

4. 입맛이 까다롭지 않아서 화장실에 빠진 것도 상관없이 잘 먹는다.

5. 손님이 오면 관심을 끌고 싶어 이상한 행동을 하기도 한다.

6. 아무 것이나 손에 걸리는 것은 모두 장난감이 된다. - 금방 산 가죽 허리띠, 좋아하는 축구선수의 싸인 카드, 결혼 반지 등을 가장 선호한다.

7. 위험을 감지하는 능력이 있는 듯하다 - 한 밤 중에 연기가 나면 사람들이 알아차리기 전에 가족들을 깨우거나 천둥이 치기 직전에 먼저 울거나 하는 일이 잦다.

8. 뼈가 부러지거나 삐는 일이 많다 - 지나치게 높은 나무에 올라가거나 큰 개와 무모한 싸움을 하고 문에 발이 끼이는 등의 사고를 잘 관찰해야 한다.


물고기자리 : 2월20일 ~ 3월 20일

1. 아주 느긋하다 - 잠이 많아서 알람이 울려도 일어나지 않으며 오랫동안 밥을 주지 않아도 별 문제가 되지 않는다.

전혀 까다로운 부분이 없어 양육하기 쉽다.

2. 남다르게 귀엽다 - 저절로 안아주고 싶게 만들고 특별히 안기거나 부비적대는 걸 좋아해 밤에는 보호자에게 푹 안겨 잠을 자기도 한다.

3. 부드러운 장난감을 좋아하지만 오래 갖고 놀지는 않는다.

4. 전염병이나 천식을 주의해야 하며 과체중의 위험이 아주 큰 편이다.


(숫)양자리 : 3월 21일 ~ 4월 20일

양자리 고양이

1. 생명 에너지로 충만하다 - 이 고양이가 노는 것은 구경하는 것조차 즐거울 정도이다. 언제나 뛰쳐나갈 준비가 되어 있으며 언제나 가장 높은 곳에 있다.

2. 사람하고 놀기를 좋아한다 - 특히 보호자가 놀아주는 것을 더 좋아한다. 고양이를 싫어하는 사람을 대면하면 그냥 무시해버린다.

3. 새로운 것을 좋아한다 - 집 안에 장난감이 가득해야 하며 그것도 주기적으로 바꿔 줘야만 하므로 창의력을 발휘하여 다 쓴 휴지심이나 박스 등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4. 머리를 도구로 사용한다 - 문을 열고 싶을 때, 손발로 긁어대기보다는 

5. 대체로 날씬한 편이며 생기가 있다 - 에너지가 완전히 고갈될 때까지 설쳐대므로 다른 고양이들보다 높은 칼로리가 필요하다. 그리고 바닥에 미끄러지거나 벽에 머리는 처박는 등의 사고를 조심해야 한다.

<출처: Michael Zullo의 2003년 작 "The little horoscope"에서 간략 발췌. 저자는 고양이 애호가로 북 캐롤라이나 지방 애쉬빌에서 뉴에이지 샵을

운영하면서 컴퓨터로 점성술을 프로그램화 하는 일에 주력하고 있다.>

 다정한 황소자리 고양이 형제[황소자리 고양이 두 마리]

ⓒ고양이와 비누바구니 All rights reserved.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3)

  • 2017.08.06 21:13 신고

    이런 것도 있다니! ㅎㅎ 정말 귀여워요.
    대범이 생일을 모르는 것이 너무 아쉽군요. ㅠㅠ
    고양이들에게 이걸 읽어주면 어떤 반응을 보일지?
    "흥, 난 아니거든!" 하는 녀석 분명히 있다에 한 표 던집니다. ㅎㅎ

    • 2017.08.06 21:18 신고

      점쟁이가 아무 말 막 던지다가 우연히 딱 맞아떨어지는 말 걸리는 것과 비슷한 느낌이랄까요, 경철군이 흥~ 합니다 벌써 ㅎㅎ

    • 2017.08.06 23:20 신고

      하지만 다시 읽어보니 대범이의 생일로 멋대로 추정하는 겨울의 사수자리가 딱 들어맞는 것 같은...저의 귀 팔랑거림...^^

      철수는 호기심을 보일 것 같은데, 경철이는 흥 하고도 남을 것 같아요. 일부러 반대로 행동할 수 있는 도도함이 느껴진달까요. ㅎㅎ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