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스로에게(?) 화가 난 내 고양이 - 숨는 순서를 헛갈려버렸어

경철 고양이는 귓병약을 다시 먹기 시작 하면서 완전히 식욕을 회복한듯 건사료도 습사료도 잘, 아주 잘 먹는다. 심지어 제 형 습사료를 다시 넘보는 짓까지 시작 했으니 이 아이의 먹을거리에 대해서는 걱정할 필요가 없을 것 같다. 그리하여 감자 갯수와 크기도 정상으로 돌아왔다. 귓병이 식이 알러지의 일종이라면 지금 먹는 생식본능 LID에 대해서도 다시 생각 해 볼 문제라는 숙제가 아직 남아있지만.

침대 밑에 숨은 고양이

아무튼 오늘은 일찌감치 아침을 먹고 약도 미리 준비 해뒀다가 식사가 끝나자마자 바로 먹였는데 어라? 경철 고양이가 사라졌다. 이제 숨을 일이 없는데 왜, 어디로 갔을까? 혹시 작은 방 새로운 TV를 보러갔나 가봐도 거기에는 없다. 그렇다면 있을 곳은 침대 아래 뿐이다. 아니나 다를까, 바구니와 휴지통 뒤에 꽁꽁 숨어 눈만 빼꼼~ 하고 있는 걸 다 치우고 셔터를 눌러보니 이러고 있다. 나름 아주 꽁꽁 숨어 있었던 셈인데, 왜...??? ㅋㅎㅎ!


사연은 이렇다. 매일 아침 차려주고 집사는 부엌으로 나가 즈들 먹일 약을 준비하는데 이것저것 소분해 캡슐에 담느라 시간이 꽤 걸려 밥 먹고 난 녀석들이 나와서 집사가 뭘 하는지 다 보고 "앗, 약 만드네!" 하고 각자 흩어져 숨어버리는 것이 일상이라 약 먹일 때마다 아이들 끌어내느라 애를 먹었다.

외면하는 고양이[집사를 보자 고개를 돌리고 잠시 생각에 빠진 경철 고양이]

그래서 명색이 사람이라 꾀를 낸 집사, 아침에 먹을 약을 전 날 미리 만들어두고 아침 차릴 때 같이 슬며시 꺼내다 놨다가 식사 끝나면 바로 잡아서 약을 먹이기 시작한 것이 이틀째다. 그런데 이 맹한 하얀 고양이가 약을 이미 먹었다는 걸 잊어버린 것인지 아니면 "이 시간 쯤에는 약을 먹는다"로 입력한 것을 지우지 못한 것인지 한 마디로, 헛갈려서 이렇게 꽁꽁 숨어 있었던 것이다.

갑자기 벌떡 일어서는 고양이

그런데 이 고양이, 집사를 본 후 외면하고 잠시 생각에 빠진듯 보이더니 초점 바꿀 새도 없이 갑자기 벌떡 일어선다. 그런데 저 표정 좀 보소!

화난 표정으로 침대 밑에서 빠져나오는 고양이

아무래도 누구에겐가 무엇엔가 단단히 화가 난 표정이지 않은가? @@;; - 집사의 잔머리에 자신이 속았다는 걸 아까 잠시 외면 했을 때 문득 인지 했던 모양이다. 그래서 속인 집사에게 화가 났을까 아니면 속아넘어간 자신에게 화가 났을까? 사실 집사는 약 안 먹이는 척하고 갑자기 먹인 속임수를 쓴 건 아니어서 내게 화가 났다면 억울한 일이다.

화난 표정으로 걸어가는 고양이

뚜벅뚜벅 걸어가면서 옆눈으로 야리는 걸 보니 아무래도 집사에게 화가 난 모양이다. 그래, 원래 똑똑한 짓 하면 제 탓, 멍청한 짓 하면 남에 탓이니 너도 그런 심리인 모양이다, 하고 속 넓은 집사가 참아준다.

건사료를 먹는 고양이

화 나니까 처묵처묵! 

밥 먹는 고양이의 뒷모습

이렇게 넓은 그릇에 줘도 이 녀석은 반드시 1/3 정도의 사료를 그릇 밖으로 튕겨내는 특별한 재주를 갖고 있다. 다 튕겨내도 좋다, 아프지만 말아다오!

집사 옆에 딱 붙어앉은 고양이

약 먹을 일 없다는 걸 완전히 인지한 모양이다. 아직 화는 덜 풀렸지만 컴터 책상으로 올라와 집사 옆에 딱 붙어앉은 걸 보니. 귀도 깨끗하고 밥도 잘 먹어 집사도 오랜만에 기분이 좋다. 그러나... (오후에 계속)

ⓒ고양이와 비누바구니 All rights reserve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