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즈 디펜더 방화벽에서 이 앱의 일부 기능을 차단 했습니다 - 뜨지 않게 하기

나는 네이버 웨일을 주 브라우저로 사용하고 고양이 관련 정보를 얻기 위해 외국 사이트를 자주 드나든다. 이럴 때 가장 방해가 되는 것이 바로 '윈도우즈 디펜더 방화벽에서 이 앱의 일부 기능을 차단 했습니다'라는 창이다.

윈도우즈 디펜더 방화벽에서 이 앱의 일부 기능을 차단 했습니다

그냥 '엑세스 허용' 누르면 문제없이 사용이 가능 하지만 계속해서 며칠에 한 번씩 이런 창이 뜨게 되면 슬슬 짜증이 나기 시작한다. 그래서 오늘은 아무래도 방화벽에 가봐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돋보기 검색창에

1. 돋보기 검색창에 "방화벽"을 쓰고 열리는 목록 왼쪽을 보니 저 곳을 보면 된다고 생각 되는 곳이 "Windows Defender 방화벽"이다.

오른쪽 목록을 보면

2. 새로 열리는 창에서도 오른쪽 목록을 보면 "Windows Defender 방화벽을 통해 앱 또는 기능 허용"이라는 항목이 있다.

3. 내게 문제가 되는 앱은 '웨일'이니 모든 웨일 항목을 찾아 개인이나 공용이나 모두 체크를 한다. 그런데 생각 해보니 웨일이 한 두 개가(스무 개가 넘었다) 아니어서 이건 창을 열 때마다 생겼던 목록이 아닌가 하는 의심이 든다. 그래서 "다른 앱 허용(R)"을 눌러본다.

허용이 필요한 앱을 직접 찾으라는창이 열리면

4. 허용이 필요한 앱을 직접 찾으라는창이 열리면 "찾아보기(B)"를 누른다.

내가 허용 할 앱은 웨일이니 프로그램에서 찾는다

5. 내가 허용 할 앱은 웨일이니 프로그램에서 찾는다.  정확하게는 Program Files(x86)에서 Whale.exe를 찾아 선택, 열기를 누른다.

(만일 다른 프로그램이 문제라면 같은 방식으로 해당 프로그램을 찾으면 된다)

웨일이 추가할 목록에 들어가 있고

6. 웨일이 추가할 목록에 들어가 있고 "추가"를 눌러주면 이 목록 창이 닫히고

확인을 눌러주면 이제

7. 아까 열렸던 창이 그대로 열려 있는데 꽤 긴 빈 공간을 지나 맨 아래로 내려보면(이 그림은 내가 축소한 것이다) 확인을 선택할 수 있는 탭이 있다. 확인을 눌러주면 이제 "엑세스 허용할까 말까" 묻는 창이 다시 뜨지 않는다.

ⓒ고양이와 비누바구니 All rights reserve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