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에게 요구르트를 먹여도 될까

요구르트를 좋아하는 고양이들이 의외로 많다. 하지만 달라고 졸라대는 고양이에게 요구르트를 먹여도 되는지 아닌지에 대해서 의문을 품는 집사들이 많다. 왜냐하면 요구르트는 우유에서 생산 된 것이고 우유에는 유당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고양이들은 이 유당을 분해 소화할 수 없는 유당불내증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우유를 잘 소화시키지 못하고 장 트러블을 겪는 경우가 많은데 이것이 유당불내증이다) 하지만 요구르트는 발효가 되는 과정에서 유당이 분해 되어 사라진다.

고양이에게 요구르트를 먹여도 될까

고양이에게 요구르트는 좋은 음식이다. 단, 조건이 있다.

요구르트에 든 단백질, 칼슘, 비타민 그리고  유산균 등은 고양이 건강에 대단히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어서 고양이용 유산균 또는 사람용 유산균 제품을 (적절한 용량으로 잘 조절 해)먹이기도 한다. 그리고 질 좋은 유산균은 고양이의 면역력을 기르는데 상당한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고 우리집 고양이 형제도 항알러지 차원에서 유산균을 복용 중이다.

우리집 고양이 형제도 항알러지 차원에서 유산균을 복용 중이다.

하지만 문제는 사람 입에 맞게 설탕, 과일 등을 넣어 가공 돼 나온 요구르트는 사람에게도 물론 긍정적이지 않지만 고양이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그러므로 다른 첨가제가 일체 없는 순수 플레인 요구르트라면 성묘 기준 하루에 1~2큰술로 먹일 수 있다. (더 먹으면 설사 등의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좋아한다고 무제한으로 먹여서는 안 된다. 사람이 요구르트 등을 지나치게 먹고 설사 하는 것과 마찬가지다) 그러므로 만일 고양이도 함께 먹을 요구르트를 구입한다면 첨가제를 꼼꼼히 따진 후

유당, 설탕, 보존제, 향료, 색소 등을 모두 따져야 한다

가장 순수한 성분의 요구르트를 먹이거나 직접 만들어 먹이면 고양이에게는 훌륭한 간식이 될 수 있다.

신장질환이 있는 고양이는 절대 삼가해야 한다.

고양이에게 가장 흔하게 발병하는 것이 신장질환이다. 이런 질병에는 단백질 함량이 낮은 식사가 권장 되는데 처방 된 식이요법 이 외의 단백질 추가섭취는 오히려 해를 끼칠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고양이와 비누바구니 All rights reserved.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